기사 메일전송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청 옛청사 일원‘봄꽃 축제...다음 달 5일 개막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4-03-26 21:31:40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경기관광공사는 올해 38회째로 경기도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한 ‘경기도 문화사계’ 행사 중 하나인 ‘봄꽃 축제’를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청 구 청사 일원(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청 봄꽃축제는 20만명 이상이 찾는 경기도 대표축제 중 하나로 통상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열린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기도 문화사계’ 행사 주관을 경기관광공사가 맡게 됨에 따라 문화축제적 요소에 관광, 여행테마 등 보다 다양한 콘텐츠와 볼거리, 즐길거리 등이 제공된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축제 기간 중 매일 낮 12시부터 6시까지 구청사 메인무대 및 간이무대에서 매 시각 공연이 열린다. 밴드, 퓨전국악, 뮤지컬, 마술쇼 등 다양한 공연들로 벚꽃 피크닉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 하루 종일 벚꽃을 즐길 수 있도록 야간 조명 벚꽃 산책길을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벚꽃 개화상태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보이는 라디오’ 운영으로 관람객들의 참여와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다. 


전문 DJ가 진행하는 도민 사연소개 및 라이브방송, 참여부스 홍보타임 등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전달, 방문객의 현장 신청을 통해 생일축하, 프러포즈 등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청 벚꽃축제와의 추억을 되새겨보는 ‘도청벚꽃의 추억’ 사연 신청도 받는다. 이와 함께 공익홍보 및 체험부스, 사회적 기업, 자활기업 등 판매전시 부스, 탄소중립 재활용놀이터 운영, 소방안전체험관 운영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의 기회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사전 행사로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경기기회마켓 및 버스킹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