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동.청소년 위한 공연 릴레이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개최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0-01-03 23:28:12

기사수정
  • 이달 8일-19일 대학로 일대서 개최

‘길 위의 고양이’ 공연 장면/문화공감 이랑 제공

[민병훈 기자] 아시테지 코리아(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는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2020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16회를 맞는 국내 유일 아동.청소년 예술공연 축제로,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종로 아이들극장, 동양예술극장, JCC 크리에이티브센터 등 대학로 일대에서 10편의 대표공연, 2편의 뉴 챌린지(NewChallenge) 공연, 특별행사가 열린다. 


주제는 올해부터 3년간 사용하는‘ADifferentWorld : 다른 세상’으로, 공연을 통해 아이들에게 ‘다름을 인정하는 세상’ ‘어제와 다른-우리가 만드는 세상’ ‘차원이 다른 세상’을 이야기한다.


축제에서는 1980년대 이야기부터, 난민, 그리고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말.표현의 의미, 집이란 무엇일까? 등 나와 다른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이곳에서 서로를 인정하고, 이해하고, 본인만의 해법을 찾아가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아빠 얼굴 예쁘네요' 공연 장면/극단 학전 제공

김민기 연출 ‘아빠 얼굴 예쁘네요’를 비롯해 '말하는 원숭이' '보이야르의 노래' '낱말공장나라‘ '즐거운 나의 집' '깨비가 잃어버린 도깨비 방망이' 등 6편이 초청 공연되고, 또 제28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 진출작 '공상물리적 춤' '길 위의 고양이' '우산도둑' '체어, 테이블, 체어'가 무대에 오른다.올해 축제부터 선보이는 뉴 챌린지 공연으로는 창작집단 인사리의 'Room,Chink,Room', 작은극장 H의 '무니의 문' 등 창의적이고 상상력 넘치는 작품이 있다.  


국내 아동.청소년 극의 우수성을 국내외 전문가에게 알리고 국내 극단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는 K-PAP 2020(서울 아동청소년 예술공연 플랫폼)은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고, 국내 문화예술회관 기획자, 독일.프랑스.오스트리아 등 해외 10개국 전문가를 초청해 정보 공유와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 '뒹굴뒹굴 책놀이터' '종이박스 씨어터' '연극놀이 프로그램' '어린이를 위한 연극놀이' '가족과 함께하는 연극놀이', 전문가와 교사를 위한 워크숍 등이 진행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