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국 뮤지컬 ‘웨딩싱어’, 제13회 DIMF 어워즈 대상 영예
  • 민병훈 기자
  • 등록 2019-07-09 18:17:01

기사수정
영국 뮤지컬 ‘웨딩싱어’가 8일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폐막행사로 열린 제13회 DIMF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제13회 DIMF 어워즈 영광의 수상자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DIMF

[민병훈 기자] 영국 뮤지컬 ‘웨딩싱어’가 8일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폐막행사로 열린 제13회 DIMF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웨딩싱어’는 제13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의 개막작으로 13회의 공연을 선보이면서 축제 분위기를 이끌었다. 


‘창작뮤지컬상’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아날로그 감성을 결합해 눈길을 모은 ‘YOU&IT’(EG 뮤지컬 컴퍼니)이 받았다. ‘YOU&IT’은 내년 DIMF 공식초청작으로 무대에 오른다.


외국뮤지컬상에는 중국뮤지컬 ‘청춘’이, 또 다른 중국 뮤지컬 ‘시간 속의 그녀’가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높은 완성도와 서정적인 뮤지컬 넘버로 호평받은 제주뮤지컬 ‘만덕’ 심사위원상을 함께 받았다.


남우주연상은 뮤지컬 ‘만덕’에서 대행수 역을 맡아 극의 중심을 잡은 관록의 배우 남경주와 폐막작 ‘테비예와 딸들’에서 전통과 변화의 소용돌이에 서있는 아버지 ‘테비예’를 열연한 드미트리 이바노프가 공동 수상했다. 


또 여우주연상은 ‘투란도트’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인 김소향이, 남우조연상은 ‘투란도트’의 한준용, 여우조연상은 ‘18살 윤아’의 신예 류지은이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 ‘올해의 스타상’은 정동하, 한지상, 박칼린, 윤공주, 김지우가, ‘올해의 신인상’에는 박강현, 민경아가 영예를 안았다.


한편, 제13회 DIMF어워즈는 이달 30일 밤11시 35분, KBS1 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