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문화재단, 지역문화기획자 양성과정...‘디딤’4기 기초과정 참여자 모집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4-03-30 05:45:56

기사수정


[우성훈 기자]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장환진)은 동작구 2024 동작 지역문화기획자 양성과정 ‘디딤’ 4기 기초과정 참여자를 4월 1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동작 지역문화기획자 양성과정 ‘디딤’은 문화기획을 꿈꾸는 분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해, 지역 안에서 문화예술 기획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디딤’ 4기는 2개 과정(기초-심화)으로 운영되고, 이번 기초과정 모집을 통해 선정된 참여자는 5월 9일부터 6월 18일까지 ▲이론교육 5회 ▲지역 문화시설 탐방 2회 ▲멘토링 3회 ▲성과공유회 1회로 구성된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총 11회차 교육을 통해 국내 문화예술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전문가에게 문화기획이해와 사례 등 이론교육을 들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문화기획 현장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시설탐방, 아이디어를 기획서로 구현하기 위한 멘토링까지 다채로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동작문화재단 장환진 대표이사는 “2021년을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는 동작 지역문화기획자 양성과정 ‘디딤’은 총 57명의 수료자를 배출해, 지역문화 전문인력의 지속적인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동작문화재단은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문화재단은 동작구 지역문화 예술사업을 추진하고, 3개 문화시설과 10개 구립도서관 등을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동작구) 출연 기관이다. 재단 카카오톡 채널을 가입하면 해당 사업을 포함해 동작문화재단의 소식을 정기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