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 일러스타 페스’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4-02-18 16:00:58

기사수정

제3회 일러스타 페스는 2월 18일따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다./이승준[이승준 기자] 종합 서브컬쳐 이벤트 ‘제3회 일러스타 페스’가 17일과 18일 양일간 일산 KINTEX 제2전시장 7, 8홀에서 개최했다. 


일러스타 페스는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종합 서브컬쳐 이벤트'를 모토로 한 행사로 2023년 두번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서브컬쳐 이벤트의 신흥 주자로 떠올랐다. 

지난 10월에 개최됐던 2회 행사가 약 2만 5천명에 달하는 방문객을 유치하면서 대성황을 이룸에 따라 이번 3회는 행사장 규모를 2배로 늘려 개최했다.


무대에서는 애니송을 부르는 공연이 펼쳐지고 있었다./이승준

그 열기를 증명하듯 이미 메인 이벤트인 ‘동인 마켓’은 부스 모집을 시작하자마자 2시간만에 일일 1,000개 부스의 참가 신청 접수가 몰리면서 부스 참가신청이 조기 마감됐다. 이는 지난 행사의 약 2배로 다양한 창작자들의 상품들을 판매되고 있다.


서브컬쳐 시장의 트렌드에 맞추어 개설된  온리(Only) 특별존은 전회차에서 이어지는 ‘보카스타’(보컬 캐릭터즈), ‘버츄올스타’(버츄얼 유튜버)에 이어 2차 창작이 아닌 순수 창작물만을 다루는 특별존 ‘크리에스타’와 인디 게임을 개발, 서비스하는 팀들을 위해 준비한 ‘인디게임 특별존’이 개설된다. 특히 ‘인디게임 특별존’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협력하여 선정된 모든 팀에게 전시 부스를 무료로 제동했다.


Techduck에서 유명코스프레어인 니리땅과 시루가 포즈를 하고 있다./이승준

일러스타 페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제3회 일러스타 페스는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서브컬쳐 매니아 분들이 불편함 없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고 전했다.


Techduck은 일러스타 페스에 닌텐도 스위치용 호환제품들을 전시하고, 노브툭용 제품도 전시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