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레포츠 박람회 ‘2022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킨텍스에서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6-03 16:44:49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고카프 킨텍스’)이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2022 고카프 킨텍스’에서는 올해의 캠핑 트렌드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획을 선보인다. 국내 유명 캠핑장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2022년도의 신제품, 신기술을 공개하고 하계 시즌 캠핑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캠핑가전 특별전’에서는 다가오는 여름, 시원하고 안전한 캠핑을 위한 특별한 가전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는 ‘차박 트렌드 특별전’과, 2022년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한, 밀리터리캠핑, 모토캠핑을 주제로 한 ‘와일드캠핑 특별전’을 선보여 신규 캠퍼와 전문 캠퍼들에게도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고카프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함께 진행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고카프 공동 기획관’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출품됐던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또한 ‘카카오 톡딜’과 ‘온라인 기획전’을 준비해 전시회 현장 구매 및 종료 이후에도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진행되는 고카프 기획관을 통해 소비자들이 전시회 현장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고카프 전시회 현장에서는 주한 캐나다 대사관이 진행하는 상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캐나다 현지에서 국내 진출을 희망하는 아웃도어 관련 기업과 국내 유통 관련 기업을 화상으로 연결해 국내 소비자들이 다양한 캠핑 용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고카프는 10년 간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면서 대한민국 대표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한 해 약 11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고카프는 다가오는 6월 킨텍스, 7월 서울 SETEC, 9월 수원메쎄, 10월과 11월 킨텍스에서 더욱 커진 규모로 만날 수 있다.


고카프를 총괄하는 메쎄이상의 송현석 팀장은 "10년 간 참가기업, 참관객 분들께 받은 관심과 사랑을 돌려드릴 수 있도록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모두 모아 알차고 특별한 모습을 선사하겠다"면서, "관람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흥미로운 현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1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풍성한 경품이 마련될 예정"이라면서 자신감을 드러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