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술의전당 인문·감상 아카데미, 가을 정규학기 수강생 모집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1-08-15 02:42:30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 인문.감상 아카데미는 이달 3일부터 ‘2021 가을 정규 강좌’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가을 정규 강좌는 오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해 11월까지 강좌별 8~10회에 걸쳐 진행되며 미술, 음악, 인문 분야 총 6개 강좌가 개설된다. 


예술의전당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해 단조로워진 일상에 문화예술의 향기를 채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들이 안심하고 대면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가을 정규강좌에는 지난 봄 정규강좌에 코로나19 발생 상황에서도 많은 수강생의 사랑을 받았던 유정우의 '오페라 살롱', 이현의 '전시와 함께하는 서양미술사' 강의가 이어진다. 위대한 작곡가가 만년에 도달한 경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황장원의 '클래식 포레스트', 수강생들이 듣고 싶은 주제로 꼽힌 비트겐슈타인의 철학에 대해 살펴보는 조중걸의 '비트겐슈타인 철학 입문' 강의도 개설된다. 


예술의전당 인문.감상 아카데미에서 10년 이상 강의를 진행해온 인기강사 이진숙의 '미술사를 바꾼 101인의 예술가' 여섯 번째 시리즈가 개설돼 수강신청 시작 이틀 만에 100명 이상의 수강생이 등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메가박스에서 ‘시네 도슨트’를 진행하면서 매진행렬을 이어온 미술사학자 안현배의 신규 강의 '그 나라의 미술관'이 개설돼 각 나라를 대표하는 미술관에 대해 살펴본다.


이 아카데미는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고, 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한 강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수강료는 216,000원, 270,000원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