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돌문화공원, 야외전시물 디자인 공모전 개최
  • 김진산 기자
  • 등록 2021-07-06 01:48:46

기사수정

[제주 김진산 기자] 제주돌문화공원관리소(소장 좌재봉)는 공원 내 유물자원과 돌을 활용한 전시 조형물 설치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오는 9월 17일까지 ‘돌문화공원 야외전시물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유물자원을 지켜주고, 보여주며, 활용하자’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평소 디자인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디자인 공모전의 방향은 △돌문화공원 내 유물자원(돌절구, 돌화로, 연자방아, 정주석 등) 또는 돌을 활용해 최적의 공간을 구성한 디자인 △돌문화공원 관련 스토리를 반영, 가치를 새롭게 창조해 이에 적합한 명칭을 부여한 창의적 디자인 △야외전시 공간 구성에 있어 돌문화공원 환경과 조화로운 공간 디자인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공모전은 이달 5일 공고를 시작으로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이어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디자인진흥위원회 위원 등 전문가 10인 이내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제출물의 작품성, 창의성, 활용성, 조화성, 경제성, 실현가능성을 심사한 후 오는 10월 중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결과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총 8개 작품(금상 1, 은상 2, 동상 5)에는 총 2,400만원의 시상금과 저작권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품은 작가와 협약을 통해 2022년 예산에 반영하여 야외전시물 재배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좌재봉 돌문화공원관리소장은“기존 전시물에서 찾아볼 수 없던 새로운 생각과 돌문화공원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창작품이 다수 발굴되어 돌문화공원의 가치를 높여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