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립미술관, 교사 대상 온라인 전시 감상 프로그램 '미술관 산책' 참가자 모집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1-03-29 00:47:01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기획전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과 연계해 초.중.고교 교사 및 교직원 대상 온라인 전시 감상 프로그램 '미술관 산책'을 다음 달 9일개최한다.

'미술관 산책'은 일상 속 치유와 예술 경험의 기회를 공유키 위한 프로그램으로 미술관 속 작품을 길에서 산책하듯 편안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총 90분간 진행되는 '미술관 산책'은 총 2부로 구성돼 운영된다.

1부에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개최 중인 기획전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을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감상한다. 현시대의 삶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변모하는 사물들의 새롭게 살아가는 방식에 주목한 동시대 작가 11명이 참여한 전시를 강사의 설명과 함께 할 수 있다. 2부에는 전시 참여 작가의 작품을 참고해 사물을 이용한 설치 작품에 관해 이야기하고, 사전에 우편으로 배송 받은 키트를 활용해 직접 나만의 작품을 제작하고 작품 속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중.고교 교사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총 25명을 모집하면서 무료로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이달 29일까지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 https://suma.suw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edusuma@korea.kr)으로 오는 29일까지 발송하면 된다.

또한 '미술관 산책' 프로그램은 오는 6월까지 일반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총 8회 운영될 예정이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사회의 사물과 인간의 다양한 관계성에 주목하고 일상 속 사물을 새로운 시각으로 발견하는 예술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