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문화재단, ‘PAMAF 2020’온라인 전시 개최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0-08-06 17:20:31

기사수정


[민병훈 기자]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경기북부지역의 우수 작가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기획전시 프로그램 ‘PAMAF 2020’을 오는 11월 14일까지 개최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0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기획.제작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전시는 계속되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예방과 관람객 보호를 위해 당초 계획했던 오프라인 전시에서 비대면 온라인 영상 전시회로 전환, 개최했다.
 
‘PAMAF 2020((Passionate Artists, Merry Art Festival 2020)’는 (재)의정부문화재단과 (사)한국미술협회 의정부지부가 협력해 현대미술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의정부 및 경기북부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선정해, 예술가들에게는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역민들에게는 현대미술의 경향과 흐름을 조망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 위해 기획됐다. 



‘PAMAF 2020’는 의정부지역 작가를 비롯해 경기북부지역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59명의 작가들의 회화, 조각 작품을 선보인다.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재단 Youtube 채널에서 오는 11월 14일까지 온라인 영상으로 전시되고, 지역작가와 전문 아나운서로 구성된 도슨트의 작품 설명을 비롯해 참여 작가들의 인터뷰 영상 등으로 구성된다.
 
의정부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활성화 시키고, 온라인 전시회라는 새로운 전시 플랫폼을 통해 지역민들이 지역 우수 작가들의 작품을 편하게 감상해 지역의 시각예술 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열정적인 지역 작가들이 선보이는 새로운 시각예술 페스티벌, ‘PAMAF 2020’는 ‘2020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기획.제작 프로그램 공모사업 전시분야’ 선정작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재)의정부문화재단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면서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한다. 관람은 무료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