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금융그룹, 임직원 모두 모여 ‘BNK사회공헌의 날’ 행사 진행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4-01-20 14:05:40

기사수정

하윤수(오른쪽 4번째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 김광회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2024년 ‘BNK사회공헌의 날’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이승준 기자] BNK금융그룹은 새로운 비전인 ‘세상을 가슴 뛰게 하는 금융’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2024년 ‘BNK사회공헌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BNK사회공헌의 날 행사는 기존 계열사 중심으로 실시해왔던 활동들을 지주 중심의 통일된 방향성과 조직체계를 재정립해 올해 첫 그룹 단위 활동으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아동들을 위해 BNK금융그룹의 주 소재지인 부산, 창원, 울산, 서울 등에서 전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실시한 대규모 봉사활동으로 창립 이후 그룹 봉사활동 규모로는 최대인 2000여명의 그룹 임직원이 함께 했다.


이날 부산지역에서는 경영진을 포함한 1200여명의 그룹 임직원이 부산 벡스코에 모여 지역 취약계층 및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생필품 꾸러미 물품포장, 어린이 학용품세트 만들기, 헌혈봉사 및 핫팩 만들기와 함께 해외지역 의류나눔 행사 등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창원과 울산지역 600여명의 임직원들은 생필품 꾸러미 물품포장 봉사활동을 실시했고, 서울지역에서는 200여명의 임직원들이 청계천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총 2만여 개의 생필품 꾸러미와 학용품세트는 해당 지역 지자체를 통해 설명절 이전에 취약계층 및 아동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고, 포장작업이 완료된 의류는 베트남 현지 취약 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빈대인 BNK금융 회장은 “지역에 촘촘한 영업망과 대규모 인원을 보유한 BNK의 강점을 살려 대규모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BNK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