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GB대구은행, 대학생 전용 플랫폼 ‘iM Uni’z(아이엠유니즈)’ 구축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10-14 13:32:33

기사수정
  • 대구가톨릭대와 최초 협약 ... 2024년 1학기 도입 예정

[이승준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대학 캠퍼스 모든 정보를 통합한 대학생 전용 플랫폼 ‘iM Uni’z(아이엠 유니즈)’를 구축하고, 2024년 초 실용화를 목표로 배포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학교와 학생을 위한 플랫폼 인프라를 위해 구축됐고 영어 단어 UNIVERSITY 와 MZ를 조합해 ‘대학생과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YOU NEED’ 라는 문장과 발음이 유사한 것에서 착안해 ‘당신에게 꼭 필요한, 고객 맞춤형’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iM Uni’z(아이엠유니즈)’를 통해 ▲모바일학생증(신분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 PUSH 알림 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주요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톡, 전자투표 등 부가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특히 ‘iM Uni’z(아이엠유니즈)’를 도입하는 대학은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에 따른 비용 부담이 없어 예산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면서 앱 화면 테마 컬러, 아이콘 변경 등이 자유로워 대학생 각자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UI/UX 구성이 가능한 점 또한 ‘iM Uni’z(아이엠유니즈)‘의 강점으로 눈길을 끈다. 



DGB대구은행은 올해 5월부터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을 추진해왔으며 개발을 거쳐 2024년 초 실사용이 되도록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제1호 ‘iM Uni’z(아이엠 유니즈)’ 사용처로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최초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12일(목)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진행된 ‘DGB대구은행 – 대구가톨릭대학교 에듀테크 교육환경 플랫폼 구축 협약식’에는 황병우 은행장, 성한기 총장 등이 참여했으며 본 체결 이후 ‘iM Uni’z(아이엠유니즈)’를 내년 신학기부터 본격 운영할 것에 협의했다. DGB대구은행은 학교의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대학생활 부가 서비스를 늘려갈 계획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 ‘iM Uni’z(아이엠유니즈)’ 구축의 첫 걸음을 내년 110주년을 맞는 대구가톨릭대학교와 함께 하게 돼 뜻깊으며, iM Uni’z(아이엠유니즈)의 성공적인 개발 및 운영을 통해 대학생활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협약 대학교를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