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기고] ❸ 산삼경매, 산삼캐기 체험, 황금산삼을 찾아라
  • 이노태 함양산삼축제위원장
  • 등록 2023-09-02 05:19:41

기사수정

2023년 9월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함양상림에서 개최하는 제18회 함양산삼축제의 방향을 6회에 걸쳐 연재 했다. 이번에는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을 상세하게 5회에 걸쳐 연재한다.  


① 온 가족이 가면 함양산삼이 공짜.

② 산막페스티벌에 가면 산삼막걸리와 안주가 1만원 + 행복

❸ 산삼경매, 산삼캐기 체험, 황금산삼을 찾아라


축제기간 내내 산삼을 구할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한다. 산삼존에서는 매일 오전11시와 오후4시 산삼경매를 한다. 축제장을 방문하신다면 꼭 참여해 보시기를 권한다. 운이 좋으면 비싸고 귀한 산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물론 한정된 물량을 가지고 진행하는데 따라 일찍 소진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겠다.  

  

산삼캐기 체험도 매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축제장과 연접한 필봉산(산삼숲)에서 준비하고 있는데, 5년근 이상의 산삼캐기 체험을 할 수 있다. 현장에서 1만원을 내고 참여할 수도 있고, 함양군내에서 축제기간 중 5만원이상 상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보여주면 공짜로 산삼캐기 체험에 참여할 수도 있다.    

  

황금산삼을 찾아라는 9월8일~11일(4일간) 역시 축제장 연접 필봉산(산삼숲)에서 체험할 수 있다. 어른은 10,000원, 어린이는 5,000원의 체험비를 내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배우들과 함께 심마니체험 등을 하면서 황금산삼 찾기에 참여할 수 있다. 모형 삼을 땅에 심어놓고 뽑았을 때 삼의 뿌리부위 전구에 불이 켜지면 당첨이다. 성적에 따라 순위를 나누어 1,2,3에게는 함양산삼 등 상당한 액수의 시상을 하고, 참여자 모두에게도 상품을 지급하여 이른바 꽝 없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성공의 길을 찾아서더보기
 황준호의 융합건축더보기
 칼럼더보기
 심종대의 실천하는 행동 더보기
 건강칼럼더보기
 독자기고더보기
 기획연재더보기
 인터뷰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