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전시회...'CPHI/ ICSE/ PMEC/ bioLIVE/ Hi Korea 2023' 개막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8-31 10:29:37
  • 수정 2023-08-31 12:53:19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글로벌 전시 주최사 인포마마켓한국㈜ 가 주최하는 세계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전시회인 ‘CPHI/ ICSE/ PMEC/ bioLIVE/ Hi Korea 2023'이 이달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충청북도를 비롯해, 안전성평가연구소 (DIPS 1000+),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청주상공회의소,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발명진흥회등이 후원하면서, bioLIVE는 인포마마켓한국㈜와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가 공동 주최한다.


이 행사는 제약, 바이오,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산업의 대표 행사로 올해 16개국 366개 업체가 참가하면서 이 중 해외업체가 60%의 비율을 차지한다. 현재 60개국에서 사전등록을 완료했고 약 8,000명의 방문객 및 바이어가 방문해 활발한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컨퍼런스, 세미나, 1:1매치메이킹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고, 현장 전시회 후 1주일 동안 전시업체 및 방문객들이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 제공된다. 


올해 CPHI / Hi Korea 2023은 참가업체의 비즈니스 매칭 성사율을 높이고 행사에 대한 만족을 증진시키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마련했다. 동 플랫폼을 통해 이미 국내외 참가업체와 방문객 및 바이어간의 사전미팅이 2,000건 이상 신청됐다. 



전시회 기간 동안 컨퍼런스와 세미나를 통해 총 43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전시회 첫날인 30일 오후에는▲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의 ‘바이오헬스 정책포럼’과 ▲한국식품연구원의 ‘2023 한국식품연구원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이날 오전에는 ▲안전성평가연구소에서 ‘미국제조혁신 대응전략과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한국 게약 바이오 협회 및 한미공급망경영연구소 발표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Elsevier가 ‘제약 연구를 위한 엘스비어 라이프 사이언스 솔루션’ 세미나를 진행한다. 


둘째날인 31일 오후에는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s Committee (APIC)(Europe)의 ‘CEP2.0: 미래의 CEP’과 ‘지속 가능한 API 생산’ 세션이 진행되고, 또 9월 1일 오전에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주관으로 ▲벤트크릭연구소에서 직접 ‘미국 건강보조식품 산업의 시장 동향 및 규제’에 대한 세션을, 오후에는 ▲안전성평가연구소 주관으로 ‘바이오기업 글로벌 사업화 '업그레이드' 라는 주제로 바이오기업: 국제ESG기준 따라잡기 및 미국 NIH 지원사업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전시회 기간동안 열리는 무료 세미나에서는 참가업체 신기술 및 제품, 연구 성과를 포함한 최신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 첫날인 8월 30일 오전에는 ▲안전성평가연구소에서 ‘미국제조혁신 대응전략과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한국 게약 바이오 협회 및 한미공급망경영연구소 발표를 진행하며, 오후에는 ▲Elsevier가 ‘제약 연구를 위한 엘스비어 라이프 사이언스 솔루션’ 세미나를 진행하고, 이어 31일 오전에는 ▲가테포세 아시아 퍼시픽에서 ‘침투성이 낮은 약물의 생체이용률을 개선하기 위한 투과 증진제’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고, 오후에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2023 우수 기능성소재 특허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가 진행된다. 


전시회 마지막 날인 9월 1일 오전에는 ▲엔피케이가 ‘클로스트리디움 부티리쿰 K-낙산균’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고, 이어 오후에는 ▲에이스엠자임에서 ‘양산된 희귀 진세노사이드 Compound K의 다양한 효과 및 천연물 의약품 및 건강식품 원료로의 이용’에 대한 세션을 진행한다.


컨퍼런스는 현재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사전신청을 마감했고, 전시회 현장에서 신청가능하다.



제약사의 참가가 매우 활발하다. 참가업체 규모가 지난해 대비 약 60% 성장했고, 분야별로는 CPHI(원료 및 완제의약품)가 50%, Hi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영역이 약 137% 가량 성장했다.


올해 신규로 참가하는 업체로는 세계적 수준의 의약품 부형제 및 서비스 공급업체 칼라콘 아시아퍼시픽, 대표적인 합성의약품 CMO(위탁생산) 전문 기업 ㈜제뉴원사이언스가 참가하고 이 외에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티앤씨코리아, ㈜빅솔, (주)이소, ㈜피엠아이바이오텍, ㈜반센, EZ바이오팜, ㈜그린스카이, 쓰리에이로직스㈜, ㈜바이오뉴트리젠, 창협물산㈜, ㈜씨티케이, (재)충북지역사업평가단, 탑월드㈜, ㈜에버스프링, ㈜ 포바이오코리아, 강릉시, 강원지역사업평가단, ㈜아이노스, 향림산업㈜ ,(재)제주지역사업평가단, 농업회사법인 제주생물자원, 케이셀바이오사이언스, 메탈릭스 리파이닝 아시아(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 주식회사 리서치멘토, 유니크바이오텍㈜, ㈜바이텍, 월드웨이㈜, 드림소프트웨어㈜ 등이 있다.


안전성평가연구소의 DIPS 1000+ 사업의 일환으로 (주)에이엔폴리, ㈜오토텔릭바이오, 진메디신 주식회사, (주)키텍바이오, 랩앤피플, 멥스젠, 오가노이드사이언스㈜, ㈜포스백스, 주식회사 프리클리나, ㈜프로앱텍, (주)큐라티스, ㈜사이키바이오텍, 주식회사 스페바이오, (주)티움바이오, ㈜입셀, 주식회사 유스바이오글로벌, (주)지티아이바이오사이언스 등의 업체들이 참가한다.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등이 공동관을 형성한다.



또한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사업으로 주식회사 뉴트리케어, 성이바이오(주), (주)에스티알바이오텍, (주)마이크로알지 에스크 어스, 주식회사 뉴젠헬스케어 등의 업체들이 참가한다.


마지막으로 청주 상공회의소의 사업으로 한국코러스㈜, ㈜엠에이치투바이오케미칼,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참가하여 공동관을 형성한다.


이외에도 Zhejiang Department of Commerce, CCCMHPIE, CCPIT, GOED OMEGA-3등 해외 국가 및 단체관이 구성돼 주요 해외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UN산업개발기구 한국투자진흥사무소(UNIDO ITPO Korea)는 UN의 전문기구로 개발도상국의 포괄적이고 지속가능한 산업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UNIDO ITPO Korea는 오는 CPHI & Hi 2023에서 개발도상국 현지 공무원을 초청하여 B2G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에는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지역의 중앙정부 공무원 및 전문가가 참여하면서, 1:1 B2G 상담회를 통해 직접 이야기 나눌 수 있다.


공동관 외 개별 참가업체 또한 다수 참여한다. 국내 참가업체로는 리후헬스케어, 국전약품, 이지켐텍, 노바렉스, 대한켐텍, ㈜ 휴온스, 주식회사오트란팜코리아, ㈜ 비티씨, ㈜ 파마라인, 신신제약㈜, ㈜에스비티, 이니스트에스티 주식회사, 엠에프씨 ㈜, ㈜ 뉴메드, 코린스테크, 주영엔에스㈜, ㈜케어젠, 서흥, 디알바이오코리아, 지에프텍, ㈜하임스내츄라, ㈜대경하이켐, ㈜우신라보타치, 사빈사코리아㈜, ㈜ 알토스, 바이오시네틱스, Elsevier Korea LLC, 웨스트파마슈티컬 서비시즈, ㈜ 엔에스엘코리아, ㈜비에스티, ㈜ 에이스엠자임, 엔피케이㈜, 라비제, ㈜이지솔루텍, 삼전순약공업㈜, 큐라티스, (재)백신글로벌산업화기반구축사업단 등이 있다.


국내기업 뿐만 아니라 해외 주요기업 250개사가 참가해 국내사와 활발한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 참가업체는 전체 참가업체 리스트에서 확인 가능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