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속초시, 제1호 물놀이터 조성...8월 개장
  • 미디어팀
  • 등록 2023-07-30 17:45:51

기사수정


[미디어팀] 강원 속초시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시민들에게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여가공간을 제공키 위해 청초호유원지 북측(교동 1025-1) 일원에 물놀이터를 조성했다.


속초시는 청초호유원지 북측에 노후되어 사용이 불가한 수경시설물과 지반침하로 보행이 불편했던 광장 3,141㎡를 정비해 물놀이형 조합놀이대 1대, 단품 놀이시설 11점, 유스풀 등을 설치하고, 이용객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로 휴게데크 및 파라솔 15점, 세족기 등을 설치했다. 



물놀이터는 다음 달 1일부터 9월 3일까지 운영할 예정이고,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로 매시간 50분간 운영하고 10분간 휴게시간을 갖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또한,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시설물 점검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휴장한다.


속초시는 물놀이터 운영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물놀이터 수질은 유아 및 어린이들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살균,여과기를 통해 개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2주에 1회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에 각별히 힘쓸 계획이다. 


청초호유원지 물놀이터는 도심 속에 위치해 접근성 좋고 주변경관이 뛰어나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무더운 여름철 최고의 휴게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청초호유원지 물놀이터 및 광장 조성사업 준공식이 31일 14시 물놀이터 현장에서 개최하고, 준공식 행사에서는 참석한 내빈들과 함께 유스풀 걷기 시연 등 시설물 안전 점검을 함께 진행해 개장 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전파하는데 중점을 둔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에 제1호 물놀이터가 생긴 만큼 우리 어린이들이 무더운 여름철 안전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유의해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올여름 첫 개장인 만큼 사후모니터링을 통해 보완 사항은 지속 반영해 아이들과 시민들이 안전하게 물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