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도, 자치경찰 CCTV관제센터-112상황실 공조 절도범 2명 검거
  • 김진산 기자
  • 등록 2019-04-20 15:12:18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은 지난 5일 오후 제주시 중앙로에 주차된 차량에서 물건을 훔친 뒤 달아난 피의자의 인상착의를 관할 지구대로부터 통보받자 바로 CCTV 관제요원들의 화상순찰을 통해 피의자를 발견하고 112상황실과 공조, 범인을 검거하는 등 최근 CCTV관제센터·112상황실의 공조를 통한 절도범 3명(2건)을 검거했다.

CCTV관제센터

[김진산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은 지난 5일 오후 제주시 중앙로에 주차된 차량에서 물건을 훔친 뒤 달아난 피의자의 인상착의를 관할 지구대로부터 통보받자 바로 CCTV 관제요원들의 화상순찰을 통해 피의자를 발견하고 112상황실과 공조, 범인을 검거하는 등 최근 CCTV관제센터·112상황실의 공조를 통한 절도범 3명(2건)을 검거했다.


또, 다른 사례는 위 같은 달 9일에 발생한 사건으로 제주시 연동 일대 클린하우스에 설치된 ○○업체 소유 의류수거함에 손을 집어넣어 폐의류 6벌 가량을 꺼내는 모습을 CCTV관제센터에서 화상순찰 중 발견, 112상황실 및 관할지구대에 통보 후 피의자를 신속히 검거했다. 


자치경찰단은 CCTV관제센터 업무를 지난 해 4월 30일 이관 받아 현재 통합관제센터 내 자치경찰관 3명, 모니터요원 100명이 24시간(3교대) 상시 운영 중으로, 국가경찰 112상황실과의 적극적인 공조로 각종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 해 업무이관 이후 심야시간 차량털이범 등 총 10건의 사건을 조기 해결한 바 있다. 


자치경찰단에서는 “통합관제센터 관계기관과의 협업 체계를 더욱 강화해 앞으로도 실시간 CCTV 모니터링을 통한 각종 범죄예방.검거는 물론 도민의 안전을 선도하는 자치경찰로써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