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킨텍스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11-26 22:58:48

기사수정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PRAT2에 수많은 관람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루었다./이승준[이승준 기자] 대한민국 최대 규모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2’)이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산업 관계자들에게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이번 고카프에서는 2022년을 돌아보며 앞으로 다가올 2023년의 새로운 캠핑.레포츠 트렌드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국내 유명 캠핑장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여 신제품, 신기술을 선공개하고 2023년도 캠핑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고카프 어워즈’, ‘크리스마스 캠핑 마켓’ 등 시즌 제품을 선보이고 결산을 진행하는 행사가 동시 개최됐다. 또한 네이처하이크, 유니프레임, 럭스아웃도어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들이 출품해 캠퍼들에게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는 '차박 트렌드 특별전'과 2022년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밀리터리캠핑, 레포츠 장비와 캠핑을 주제로 한 '액티브(Active) 캠핑'을 선보여 신규 캠퍼와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또한 ‘캠핑 차량 특별전’에는 캠핑차량과 캠핑 트레일러가 2022년 고카프 최대 규모로 출전해 캠핑 차량 구매자들로 하여금 폭 넓은 선택을 가능케 했다.


동계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특별전에서는 추운 겨울 안전하고 따뜻한 캠핑을 위한 특별한 장비를 전시했다. ‘겨울캠핑 특별전’과 함께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캠핑 마켓’에서는 캠퍼들의 큰 이벤트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 캠핑을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 제품부터 다양한 놀거리를 위한 토이 제품까지 캠핑에 특별한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본격적인 캠핑카들도 전시되어 있다./이승준
이외에도 몇 년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는 ‘차박 트렌드 특별전’과 지난 시즌 트렌디한 라인업으로 호평을 받았던 ‘EAT’S & DRINK FESTA’를 선보여 캠핑 유관산업의 관계자에게 신규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2022년 고카프 참가기업 중 캠핑 트렌드를 이끈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2 고카프 어워즈(GOCAF AWARDS 2022)’를 개최했다. 올해 첫 개최되는 ‘고카프 어워즈’는 국내 아웃도어, 캠핑문화를 선도해가는 브랜드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시상했다. 


시상 부분은 모터홈(캠핑카, 트레일러, 카라반) 부문, 장비 부문, 텐트부문, F&B부문 등으로 관람객 만족도, 디자인, 참여도,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캠핑.레포츠 산업의 전반적인 트렌드 흐름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업계 종사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카프에서는 1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풍성한 경품을 준비했다. 텐트, 타프, 화목난로, 구이바다 등 고가의 캠핑 장비부터 100% 당첨되는 50종 이상의 캠핑 용품이 경품으로 준비돼 있어 캠핑은 좋아하지만 준비가 막막한 초보캠퍼부터 특별한 혜택을 찾는 N년차 캠핑 고수까지 두루 즐길 수 있게 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고카프는 10년 간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면서 대한민국 대표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