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교육청, 학부모 온택트(On-tact) 진로콘서트 운영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1-06-13 08:04:07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자녀 진로설계를 위한 학부모 공감대 형성 및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키 위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6월부터 오는 9월까지 월 1회 학부모 영상 대면(온택드,Ontact) 진로콘서트를 운영한다.


학부모 영상 대면 진로 콘서트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학부모에게 △미래사회 인재상에 부합하는 미래지향적 진로로드맵 비젼 제시 △학교급별 학교교육과정 안에서 다양한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진로 정보 공유 △자녀의 다양한 진로설계를 도와줄 수 있는 학부모의 역할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N잡러 시대에서 AI와 함께 일하는 법’이란 주제로 미래 산업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과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전문가의 강연과 함께 콘서트에 참여하는 학부모와 실시간 온라인(Online)상으로 질의응답하면서 소통(contact)할 예정이다.

  

이달 26일 예정인 1회 콘서트에는 초.중.고 학부모 전체를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으로 준비하는 미래’라는 주제로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유쓰망고, 매스프레소, 와디즈 대표 등이 강사로 출연해 기업가 정신으로 진로를 개척한 자신의 경험담을 대화식으로 나누면서 학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7월 24일 예정인 2회에서는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N잡러 시대에 일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초등학생의 진로탐색과 성장기 자녀 교육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한다. 


  8월 26일 3회에서는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AI와 함께 일할 수 있는 인재’ 라는 주제로 미래 인재의 역량을 준비하는 중학생의 진로 설계와 학교생활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한다. 


9월 25일 4회에서는 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AI시대의 인재와 조직 문화’라는 주제로 기업 CEO가 바라본 미래 조직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와 급변하는 AI시대에 고등학생의 진로 설계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한다.

 

매회 진행되는 강연 주제에 관심 있는 학부모는 학교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참고하거나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별 신청후 별도로 안내되는 온라인 실시간 플랫폼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이번에 진행되는 학부모 진로콘서트를 통해  ‘백만 개의 꿈이 살아 움직이는 교실’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서울진로교육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