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티머니 태그리스(Tagless)결제, 2년 연속 ‘국제 대상’ 수상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4-03-08 05:25:32

기사수정

티머니[이승준 기자]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이달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2024 세계교통결제(TTG : Transport Ticketing Global) 어워즈’에서 ‘올해의 교통결제 테크놀로지(Ticketing Technology of the year)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가 세계 대중교통 결제분야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새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티머니 태그리스(Tagless)결제’는 지난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3 세계대중교통협회 총회(UITP Global Public Transport Summit)어워즈‘에서 ’신기술 혁신 분야 대상‘을 수상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는 지난 27일 인천교통공사와 ‘태그리스 게이트 설치 확대 및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태그리스 결제는 지하철 게이트를 통과할 때 카드를 태그하지 않아도 모바일과 비콘(근거리 무선통신장치), BLE(Bluetooth Low Energy,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기술을 활용해 자동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시스템이다. 결제를 위한 태그 등의 동작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승객들의 이용 편의가 크게 향상될 뿐만 아니라, 신속한 게이트 통과로 게이트 입구 혼잡과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티머니 경영지원본부 권택기 부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가 전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차세대 대중교통 혁신을 이끌 태그리스 결제의 빠른 상용화를 위해 기술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계교통결제어워즈(TTG : Transport Ticketing Global)는 최첨단 스마트 티케팅 및 모빌리티 기술을 공유하고, 최신 교통 솔루션 기술 교류를 목표로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국제 어워즈이다. 올해 티머니는 비자, 마스터, 구글, 빅스 등 쟁쟁한 글로벌사들과 경합 끝에 대상을 거머쥐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