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GB대구은행, ‘임직원 내부통제교육 및 정도경영 실천 다짐’ 실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8-26 22:28:09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25일 본점 대강당에서 ‘임직원 내부통제교육 및 정도경영 실천 다짐행사’를 실시하고, ‘내부통제혁신위원회(가칭)’를 신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도경영을 위한 내부통제시스템 운영방향을 점검하고, 임직원 내부통제 의식 제고를 위해 실시한 이번 행사는 금융권 내부통제 전문가 초빙 강의와 임직원들의 정도경영 실천 다짐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에는 은행장과 임원을 비롯해 영업점 준법감시책임자 등 약 300여명의 직원이 모여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 추후 내부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서 전 직원 의무 수강을 한다는 방침이다. 


강의를 진행한 권순찬 강사는 금융회사 감독업무를 30여년 이상 역임한 내부통제 전문가로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내부통제시스템 운영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 후 황병우 은행장은 “내부통제를 실시함에 있어 바른 길이 가장 빠른 길”이라고 강조하면서 선진화된 내부통제시스템 구축을 위해 ‘내부통제혁신위원회(가칭)’를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내.외부 인재를 가리지 않고 위원회를 구성하여 내부통제 시스템 변화와 임직원 인식제고를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이를 통해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 임직원 전원은 ‘정도경영 실천을 위한 다짐 행사’를 실시해 대구은행 윤리강령과 임직원윤리강령실천지침 준수, 철저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한 기본과 원칙 필수 이행, 확고한 내부통제의식을 바탕으로 한 법규 준수 및 금융사고 예방과 정도경영을 엄중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내부통제혁신위원회 구성 등의 노력으로 금융권에서 가장 선진화된 내부통제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면서, “고객을 중심으로 더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더 쇄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