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 서열화 논란에 ‘고교 지원사업’ 대상 2곳→전체로 확대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1-26 19:26:04

기사수정

사진 출처 : 하남시 제공[박광준 기자] 경기 하남시가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고교 2곳을 선별 지원하려고 추진했던 ‘명문고 육성사업’이 학교 서열화 논란을 빚자 사업 계획을 변경키로 했다.


하남시는 ‘명문고 육성사업’에 관해 최근 관내 고등학교 교사와 학부모들로부터 의견 수렴 과정을 거친 결과 사업 명칭을 ‘고교 학력향상 사업’으로, 지원 대상을 전체 고교로 바꾸는 등 사업 계획을 변경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전체 10개 고교를 ‘고교 학력 향상사업’과 ‘고교 특성화 지원사업’으로 나눠 지원한다.


학력 향상사업은 3개 일반고를 선정해 학교별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방과후 교육 과정,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학력 향상사업에 선정되지 못한 나머지 7개 고교는 특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의 사업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사업별 지원 규모 등 세부적인 사업계획이 마련되면 다음 달 중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애초 하남시는 우수 인재 육성과 학력 향상을 목적으로 명문고를 육성하는 사업을 올해 추진키로 하고 지난달 9~13일 공모를 진행했다.


선정된 학교에는 3년간 매년 2억원씩 총 6억원을 지원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당초 사업계획서에 명시됐던 우수 대학 진학률 상승 등 학교 선정기준이 알려지면서 “특정 대학 진학률을 기준 삼아 고교 서열화를 조장한다”는 논란이 일었다.


하남시 관계자는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학력 향상을 도모한다는 취지는 애초 계획과 다를 바 없지만, 선별 지원에서 전체 학교로 지원 대상을 넓혀 관내 모든 고교가 지원받을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