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비자와 생산자, 직거래 장터로 만나다”
  • 민병훈 기자
  • 등록 2019-04-18 15:47:02

기사수정
  • 충남경제진흥원, 소비자와 함께 프리마켓 및 농사랑 서포터즈 간담회 개최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17일 충청남도 온라인 대표 마켓 농특산 쇼핑몰 ‘농사랑’ 홍보 및 농어가를 지원키 위해 비렌티 웨딩홀(천안시) 1주차장에서 소비자와 함께하는 프리마켓(줌CAR마켓)을 7천여 방문객을 맞으면서 개최했다


[민병훈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17일 충청남도 온라인 대표 마켓 농특산 쇼핑몰 ‘농사랑’ 홍보 및 농어가를 지원키 위해 비렌티 웨딩홀(천안시) 1주차장에서 소비자와 함께하는 프리마켓(줌CAR마켓)을 7천여 방문객을 맞으면서 개최했다. 


이번 프리마켓은 충청남도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농사랑과 천안아산 소비자 모임인 줌마렐라((주)미드미즈)와 함께 농사랑 입점농가, 지역 소상공인, 여성기업등 80여 경영체가 참여해  충청남도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합리적이고 가치있는 소비문화를 조성키 위해 개최하게 됐다.  


3,000㎡규모의 주차장에 충남 지역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및 6차산업화 제품, 의류, 소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80여개 CAR(자동차) 부스로 꾸며졌다.  


판매전에서 눈에 띄는 것은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경매 프로그램, 농사랑 홍보부스에서 진행되는 회원가입 이벤트 등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 냈다. 



특히 농사랑은 행사와 함께 같은 장소 인디고 홀에서 농사랑 서포터즈 간담회를 개최해 농사랑이 단순하게 농가를 지원하는 사업이 아닌 소비자와 함께 가치있는 소비문화를 만들어 가는 공적가치가 높은 정책 사업임을 확인했다. 


지난해 위촉된 농사랑 서포터즈는 도내 거주하면서 농사랑에 관심이 맍은 소비자들 50명을 충청남도지사가 위촉했고, 오는 2019년 연말까지 충청남도 및 충청남도경제진흥원과함께 농사랑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농사랑은 재개장 4년만에 연매출 200억원을 달성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다양한 제휴몰(우체국쇼핑몰, 옥션/지마켓, 네이버 지식쇼핑, ns홈쇼핑 등)등에 입점해 충남 농특산물 경영체의 매출 증대를 위한 판로확대지원을 도와주고 있다.  


농사랑 입점은 무료이고, 농사랑에 입점하면 상품 촬영은 물론 온라인에서 홍보할 수 있는 상세페이지등을 무료로 제작해 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