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與 윤리위 “7월 7일 이준석 징계 심의...김철근 실장은 징계절차 개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6-23 14:54:30

기사수정

사진 출처 : 국회사진기자단[박광준 기자]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를 다음 달 7일 심의.의결키로 했다. 


이양희 윤리위원장은 23일 자정, 5시간에 걸친 윤리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준석 대표 징계 여부는 다음 달 7일 윤리위에서 본인 소명을 청취한 뒤에 심의.의결하기로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준석 대표에게 윤리위 출석을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이 윤리위원장은 윤리위에 이준석 대표를 출석시키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애초부터 어제는 아니었다면서, 절차상 순서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의 성 상납 의혹도 징계 대상으로 논의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증거인멸 의혹에 관한 품위유지 위반을 심의하기로 한 것"이라고 밝혔다. .


또 성 상납이라는 일이 발생했다고 판단했는지를 묻는 말에는 "지난해 12월 (성 상납 의혹이 처음) 불거졌을 때는 징계 절차를 개시하지 않기로 했다"면서, "(윤리위가) 수사기관은 아니어서 일반 상식적인 (결정을 한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윤리위는 이준석 대표의 측근인 김철근 당 대표 정무실장에 대해서는 징계 절차를 개시키로 결정했다. 


그러면서 "징계 개시 사유는, 증거 인멸 의혹과 관련된 품위 유지 의무 위반 의혹"이라고 밝혔다.


이양희 위원장은 "김철근 실장이 (윤리위에 참고인으로) 출석한 것은 협조하는 차원에서 온 것"이라면서, "우리가 의혹이 덜 풀렸다. 조금 더 심도 있게 해야 될 거 같은 판단으로 징계 절차 개시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의혹이 나온 뒤, 의혹을 제기한 관계자를 만나 7억 원 투자 각서를 써주고 무마를 시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국민의힘 윤리위는 또 방역수칙을 어기고 단체 회식을 한 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힘 윤상현.구자근.김병욱 의원 등에 대해선 징계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윤리위는 중앙재난대책본부에서 발표한 방역 수칙 관련 입장을 참조하고, 소명 자료를 검토한 결과 우연한 모임으로 인정했다고 설명했다.


윤리위는 다음 달 7일에는 KT 채용 부정 청탁 혐의로 유죄 선고를 받은 김성태 전 의원도 불러 소명을 듣고, 징계 여부를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또, 강원랜드 채용 비리 사건으로 대법원에서 실형이 확정된 염동열 전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도 같은 날 재논의키로 했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자신에 대한 징계가 다음 달 7일로 미뤄진 것에 대해 길어지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결정 이후 기자들을 만나서 "길어지는 절차는 당 혼란에 전혀 도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모든 구성원이 알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윤리위에 출석해서 입장을 밝히겠다는 의사를 여러 경로로 여러 차례 전달했으나 기회가 없었다"면서, "윤리위가 7월 7일 소명 기회를 준다고 했는데 2주 뒤에 무엇이 달라지는지 궁금하다"며 불편한 심정을 드러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