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프랭크 와일드혼의 뮤지컬콘서트 'ONLY LOVE'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6-10 01:05:50

기사수정
  • 카이, 민영기, 신영숙, 에녹, 전수미 등 최고의 뮤지컬 배우들 출연해 기대↑

사진: EMK엔터테인먼트/㈜트리니티 이앤엠 제공[이승준 기자] 그의 주옥 같은 작품 중 엄선된 넘버들과 새로운 개념의 스토리텔링이 있는 뮤지컬 콘서트가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최고의 뮤지컬 스타들과 60인조 트리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의 완벽한 앙상블로 뮤지컬 팬들을 찾아간다. 


‘더 라스트 키스’, ‘웃는 남자’, ‘엑스칼리버’, ‘지킬 앤 하이드’, ‘몬테크리스토’, ‘마타하리’, ‘스칼렛 핌퍼넬’ 등 타이틀만 들어도 뮤지컬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일곱 가지 작품들의 넘버들 중 “DREAM”, “LOVE”, “DESTINY”, “CHALLENGE” 4개의 키워드로 구성된 새로운 개념의 스토리텔링으로 이끌어 가는 최초의 뮤지컬 콘서트이다. 


EMK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카이, 민영기, 신영숙, 에녹, 전수미 등 현재 우리나라 뮤지컬 무대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배우들이 각각의 캐릭터로 출연해 최고의 무대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프랑켄슈타인’, ‘모차르트!’, ‘벤허’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최고의 음악감독으로 불리는 이성준 음악감독이 객원지휘로 참여해 선보일 60인조 트리니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의 환상적인 콜라보가 기대된다. 


# 프랭크 와일드혼/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브로드웨이 최고의 뮤지컬 작곡가 


사진: EMK뮤지컬컴퍼니 제공뮤지컬은 물론 유명 가수들의 앨범 프로듀서, TV프로그램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계 각종 대회의 음악감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미국의 작곡가이다.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 ‘몬테크리스토’의 언제나 그대 곁에, ‘더 라스트 키스’의 알 수 없는 그 곳으로, ‘마타하리’의 ‘마지막 순간’ 등 매 작품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라인으로 전개가 뚜렷하고 관객들의 기억에 오래 남는 강력한 킬링넘버를 선보여온 그는 폭발할 듯한 감정을 쏟아내는 무대를 좋아하는 한국인의 정서에 가장 잘 부합하는 작곡가로 찬사 받고 있다.


# 이성준/한국의 앤드류 로이드 웨버 지휘


사진: EMK엔터테인먼트 제공음악감독 겸 작곡가 이성준은 ‘클래식 기타’ 전공으로 서울 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현악전공)를 졸업했다. 뮤지컬 공부를 위해 영국 스코틀랜드 왕립음악원에서 유학 생활을 보낸 그는 뮤지컬 ‘햄릿’과 ‘모차르트!’ 초연의 음악감독으로 대극장 흥행 작품 첫 시즌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프랑켄슈타인’, ‘벤허’ 등 창작 뮤지컬 작곡가로서도 그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성준은 작곡은 물론 오케스트레이션 편곡과 지휘까지 다방면의 재능을 모두 갖춘 것뿐만 아니라, 개인 연주 음반 발매 및 영화, 드라마 OST에 참여하는 등 자신만의 음악적 면모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 카이/한국 뮤지컬계의 클래식 뮤지컬 배우


사진: EMK엔터테인먼트 제공서울대에서 성악을 전공한 카이는 다양한 콩쿨에 입상하는 등 성악 엘리트 코스의 수재로 데뷔 이후 한국 크로스오버계를 이끌어갈 아티스트로 손꼽히면서 주목받았다. 2011년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를 통해 뮤지컬 데뷔, 이후 ‘팬텀’, ‘프랑켄슈타인’, ‘지킬 앤 하이드‘, ‘베르테르’, ‘벤허’, ‘엑스칼리버’ 등 다양한 작품에서 주역을 맡아 본인의 색깔로 완벽하게 소화해내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탄탄한 가창력과 폭넓은 연기로 굵직한 뮤지컬 작품의 타이틀롤로 활약하고 있는 카이는 클래식과 뮤지컬은 물론 TV, 라디오, 음반과 책 발표까지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 중이다


# 민영기/믿고 보고, 믿고 듣는 영원한 배우 뮤지컬 배우


사진: EMK엔터테인먼트 제공세월이 지나도 변함없이 여심을 사로잡으며 뮤지컬계 대표적인 ‘믿고 보는 배우’ 민영기는 감미롭고 파워풀한 중저음 보이스로 주목받으며 데뷔한 이후 ‘레베카’, ‘웃는 남자’, ‘모차르트!’, ‘엑스칼리버’, ‘영웅’, ‘더 라스트 키스’, ‘마타하리’ 등 다양한 장르의 대형 뮤지컬 작품에 주조연으로 출연했다. 또한 뮤지컬 ‘삼총사’의 주역 유준상, 엄기준, 민영기, 김법래로 구성된 ‘엄유민법’ 그룹으로도 활동 중이다. 완벽한 딕션과 극장을 가득 채우는 폭풍성량, 흡입력 높은 연기로 롱런 중인 민영기는 맡는 역할마다 놀라운 집중력으로 완벽하게 캐릭터들을 소화해 내 많은 제작진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 신영숙/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을 가진 뮤지컬 여제 뮤지컬 배우 


사진: EMK엔터테인먼트 제공무대에서 실력을 가감 없이 발휘해 관객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키는 뮤지컬 배우 신영숙은 '뮤지컬 여제'로 불리면서 시원한 가창력과 연기력은 물론 카리스마와 유머러스함 등 팔색조 매력을 갖춘 베테랑 배우로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뮤지컬 ‘팬텀’, ‘명성황후’, ‘모차르트!’, ‘레베카’, ‘엘리자벳’ 등 주연과 조연을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에서 주역을 맡아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은 물론 스펙트럼 넒은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는 신영숙은 ‘캐릭터 부자’로 불리며 대한민국 뮤지컬계 독보적인 여자배우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 에녹/부드러운 외모 속에 폭발적인 에너지 뮤지컬 배우


사진: EMK엔터테인먼트 제공뮤지컬 배우 에녹은 차갑고 섬세한 연기와 강렬한 카리스마, 무대 위 빛나는 독보적 존재감을 가진 배우로 뮤지컬 ‘레베카’, ‘엑스칼리버’, ‘팬텀’, ‘보니 앤 클라이드’ 등 대극장의 흥행 라인업 뿐만 아니라, 뮤지컬 ‘경종수정실록’, ‘와일드 그레이’, 스모크’, ‘사의 찬미’, ‘랭보’ 등 작품성이 뛰어난 중·소극장 작품의 무대를 넘나들며 주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고전과 현대, 시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연기의 스펙트럼을 갖춘 그는 탁월한 작품 분석 능력과 섬세하고 깊이 있는 연기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전수미/연기-노래-춤 모두 완벽한 뮤지컬 만능캐 뮤지컬 배우 


사진: EMK엔터테인먼트 제공2000년 데뷔한 뮤지컬 배우 전수미는 ‘프리다’, ‘비틀쥬스’, ‘몬테크리스토’, ‘모차르트!’, ‘더 라스트 키스’, ‘클레오파트라’ 등 다양한 작품에서 안정적인 연기와 노래, 춤을 선보이며 ‘뮤지컬 만능캐’로 불리는 배우다. 어떤 배역을 맡아도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그녀는 최근 뮤지컬 ‘프리다’에서 역대급의 에너지와 기량을 보여주며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 트리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민간교향악단의 새로운 패러다임 


'트리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트리니티'는 '삼위일체'를 의미한다. 


관객과 무대, 그리고 오케스트라가 하나가 되는 '삼위일체'의 공간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탄생한 '트리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비발디에서 비틀즈까지'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관객이 원하는 음악은, 장르를 초월해서 모두 연주하는 미국의 '보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를 벤치마킹 해 창단됐다. 


창단7주년을 맞는 '트리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새롭게 시작하는 '트리니티시그니쳐콘서트'시리즈를 통해 음악성까지 겸비한 “관객이 원하는 무대는 무엇이든 한다.”는 명실공히 '삼위일체'의 결합체로써 우리나라 민간 교향악단의 확실한 가이드라인과 미래를 제시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으로 보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