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서울커피엑스포가 코엑스에서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4-03 19:56:21

기사수정

서울커피엑스포가 코엑스 A,B홀에 걸쳐서 열리고 있다. /이승준[이승준 기자] 올해로 11회를 맞는 ‘2022 서울커피엑스포’가 3월 30일부터 4월2일까지 4일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 A,B홀에서 진행됐다. 올해는 약 250개사 800부스가 참여해 커피를 비롯한 디저트, 음료, 커피 머신 등 약 5만 개의 다양한 커피 관련 상품들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서울커피엑스포 특별기획관으로 프리미엄 정수필터 브랜드 ‘브리타’에서 후원하는 ‘로스터즈 클럽’ 특별관을 새롭게 선보였다. ‘벙커컴퍼니’, ‘어나더룸’, ‘피어커피’ 등 특색 있는 원두와 디저트로 유명한 총 25개 로스터리가 참가할 예정으로 한자리에서 카페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에버리스가 카페에 사용되는 바리스타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이승준

2021년 하반기 이후 출시된 카페산업 루키 제품으로 구성된 ‘신제품 특별관’도 마련됐다. 브랜드별 다양한 신제품, 장비, 매장 설비 등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자리로 홈카페족들의 필수 관람 코스다. 특히 ‘뉴웨이’의 ‘쇼트유리빨대’, ‘(주)두리양행’의 ‘모벤픽 친환경 캡슐커피’ 등 그린컨슈머의 눈길을 끌만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도 선보였다.


B홀에서는 바리스타 대회 결승전이 열렸다. /이승준‘신제품 특별관’에서는 소닉사운드웨이브 기술을 이용해 5분만에 콜드브루 커피를 추출하는 소닉더치코리아의 ‘소닉 콜드브루 커피머신’, 두리양행이 선보이는 생분해 가능한 스위스 친환경 커피 ‘모벤픽 친환경 캡슐커피’ 등 커피산업의 무한한 성장을 엿볼 수 있는 커피시장 신제품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B홀에서는 카페창업자와 운영자들위해 예술작품을 소개하는 사진전인 서울포토와 레트로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수 있게 음악으로 카페의 감성을 더할 수 있는 공간인 카페 사운드 페어 특별관도 조성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