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 교동사거리 ‘마이온프라자’ 분양...도시재생사업·교통 개발 호재 기대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3-29 15:35:57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수원시 도시재생사업 및 교통 개발 프리미엄을 두루 갖춘 교동사거리 상가 마이온프라자가 분양을 개시한다.

마이온프라자는 수원 팔달구 재개발 상가이자 수원 도시재생사업 신축분양상가로 미래 가치 기대감이 높게 형성돼 있다실제로 수원시 팔달구 중동에 자리한 가운데 도시재생사업 중심 축 입지를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수원시는 팔달구 행궁동과 함께 매산동세류2연무동도청 주변 등 총 다섯 지역에서 도시재생사업을 전개하면서 관심을 모았다이 가운데 행궁동은 지난 2016년 수원에서 최초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 내 롤 모델 역할을 담당한 바 있다


당시 팔달구 북수동과 매향동·남수동·팔달로1.2가 등 786,749㎡ 규모를 바탕으로 주거 재정비인프라 개선지역 공동체 활성화 등의 사업이 적극 전개돼 관심을 모았다그 결과 낙후됐던 수원 동쪽 지역이 환골탈태하며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조명 받고 있다는 평가다또한 팔달 6·8·10구역과 권선6구역 등 12000여 가구 주거단지 조성을 목표로 하는 재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 오는 2025년 수원 도시철도 1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해당 노선은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도시철도 노선 중의 하나로 수원역에서 장안구청 사거리까지 연결된다수원 광교에서 호매실로 이어지는 신분당선 연장 사업수원역과 인천 송도역을 잇는 수인선 개발 사업도 주목할 요소다특히 수인선이 분당선과 연결되면 수원역을 중심으로 하는 수도권 남부 순환철도망이 완성될 것으로 보인다.

인덕원에서 수원동탄을 잇는 복선전철인 신수원선건설 사업도 이슈다. 37.1㎞ 구간에 건설되는 가운데 수원 구간(13.7)에는 6개 역이 들어선다이에 따라 마이온프라자는 신분당선(수성중사거리및 인덕원선(수원KT위즈파크)이 교차하는 수혜 단지로 분류된다.


수원 마이온프라자 조감도마이온프라자는 수원 재개발 및 교통 환경 발전의 대표적인 수혜 단지로도 꼽힌다특히 교동사거리 대로변 상업지구와 주거지의 관문 격인 상가로 골든블록 상권 입지를 확보한 것이 메리트다단지는 지하 4지상 12대지면적 903(273.63py), 건축면적 685.64(207.40py)의 규모를 갖췄다.

마이온프라자의 가장 큰 특징으로 매교역수원역과 인접하여 입지 조건 상 풍부한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무엇보다 중심주거지와 가까운 안정된 배후수요를 갖춰 우수한 흡인력을 기대할 수 있다게다가 재개발사업과 교통 개발 사업이 완료될 경우 메머드급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대두되고 있다실제로 마이온프라자 사업지 반경 1km 내에 총 6개 재개발 구역을 품고 있다.

또 수원 도시철도 1호선 개통 시 수원역GTX1호선신분당선분당선인덕원~수원선 등으로 연결되는 사통팔달 도시철도망 구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이온프라자 권장업종으로 1층은 은행.마트.약국 등을, 2~5층은 음식점·미용실 등을, 6~10층은 의원·학원 등을, 11~12층은 피트니스 클럽 등을 추천할 수 있다이처럼 전문 메디컬 센터와 지속 가능한 수익성의 MD 구성으로 고객 흡인력이 높아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창출할 수 있다.

마이온프라자 분양 관계자는 "도시 정비 및 개선에 따른 미래 가치는 물론 세계문화유산 수원 화성과 수원 도시철도(예정개통으로 많은 관광객 증가가 예상돼 대규모 배후수요를 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가장 큰 특징은 수원시 도시재생사업 중심에 위치하여 대형상권으로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