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4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출품 공모 및 2022 DMZ인더스트리 지원 프로젝트 공모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3-11 10:31:31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평화, 생명’ 소통’의 가치를 다큐멘터리를 통해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면서 아시아의 대표적인 다큐멘터리영화제로 성장하고 있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집행위원장 정상진, 이하 DMZ Docs)가 14회 영화제를 앞두고 상영작 및 인더스트리 프로그램의 출품 공모를 이달 2일부터 시작한다.


이날부터 시작되는 출품 공모는 해외 장편을 시작으로 이후 해외 단편, 한국장단편, 청소년 섹션 등 출품이 이어질 예정이다. 


장편의 경우 올해 1월 1일 이후에 제작, 완성된 60분 이상의 다큐멘터리 영화로 경쟁 부문에 상영되기 위해서는 제14회 DMZ국제다큐멘터리 개최 (2022.9.22)이전에 국내에서 상영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한다. 


출품된 작품은 영화제 내부 심사를 통해서 제14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 상영되고, 영화제 기간 중 심사위원을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작품 출품은 DMZ Docs의 공식 출품사이트(entry.dmzdocs.com)에서 할 수 있다. 해외 장편에 이어 한국 장·단편의 출품은 4월 초 시작될 예정이다. 


DMZ Docs의 다큐멘터리 원스톱 지원 플랫폼인 ‘2022 DMZ인더스트리’도 2022년 지원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DMZ인더스트리는 다큐멘터리의 기획, 제작, 후반작업에 이르는 모든 단계의 프로젝트를 위한 DMZ Docs의 다큐멘터리 지원 플랫폼이다. 


2일부터 시작되는 공모기간에는 현재 제작 중이거나 후반작업, 또는 완성 단계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하는 DMZ Docs Pitch 부문을 오는 4월 8일까지 공모한다. 소재발굴, 기획개발, 후반작업지원 부문을 대상으로 하는 DMZ Docs Fund 부문은 5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DMZ인더스트리 프로젝트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DMZ인더스트리 홈페이지(http://industry.dmzdocs.com/kor/addon/00000015/industry_intro.asp)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제14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경기도 고양시 및 파주시 일대에서 진행된다. 총 130여편의 국내외 다큐멘터리가 상영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스타인사이드더보기
 스크린과의 만남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