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공항공사, 안전 강조한 ESSG 경영 선포식 개최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2-03-07 14:31:22

기사수정

[우성훈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7일 안전한 공항, 함께하는 공항,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안전(Safety) 최우선 기반의 'ESSG(환경.안전.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윤형중 사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공항운영 본연의 가치인 ‘안전’은 공항기업의 미래 지속 성장의 기초가 되는 바탕이자 원동력”이라면서, ‘ESSG 경영’을 공사의 경영방침으로 선포하고, ESSG 핵심과제를 발표하여 공항 가족들과 함께 공유하고 실천을 다짐했다.


윤 사장은 “공사의 ESSG 경영 선언은 포스트 코로나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최고의 방역·안전 태세를 갖추고 앞당겨 맞이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명”이라면서, “전국공항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최고의 고객서비스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공사는 ESSG 경영의 핵심과제로 △코로나 방역 리스크 관리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선제적 준비 △무결점 안전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전사적 차원의 안전신경망 구축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 40% 감축 및 2040 RE100 달성 △윤리·준법경영 추진으로 국민 신뢰 제고 등을 발표했다.



공사의 ESSG 경영 선포는 대다수 기업이 추진중인 ESG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에서 사회적 책임의 한 분야로 관리하는 안전이 공항 업무의 핵심가치인 점을 고려해 안전 비중을 확대, 독립.특화했다. 공사만의 차별화한 ESSG 경영 전환이다.


윤형중 사장은 "초유의 코로나 팬데믹 역경을 극복하고 4차 산업혁명과 우주항공시대를 선도해야 하는 지금, ESSG경영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선포식 참석자는 물론 모든 임직원, 노동조합과 자회사 등 모든 관계자들에게 ESSG경영에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ESG경영을 도입, ‘친환경 항공산업 전환을 리드하는 포용성장 플랫폼’을 목표로 설정했다. ESG경영을 항공산업 체질개선과 도약의 기회로 정부 온실가스 감축목표 10년 연속 초과 달성, 지역사회공헌 인증제 최고등급, 공정위 CP평가 공공기관 최초 'AA등급', 종합청렴도 공기업 1군 2년 연속 1위 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경영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