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광대 디지털콘텐츠공학과, ‘제페토’ 활용해 메타버스 구축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2-23 10:39:58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창의공과대학 디지털콘텐츠공학과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활용해 미래지향적 가상공간을 구현한 메타버스를 구축했다.


교육과 오락을 결합하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의 일환으로 진행한 메타버스 구축은 MZ 세대를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디지털콘텐츠공학과 브랜드 월드 맵을 구현해 차별화된 학과 이미지를 전달하고,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구축된 가상공간에는 수덕호 카페를 포함해 프라임관 컨퍼런스홀과 강의실 등이 구현됐고, 학생들은 아바타를 통해 가상공간을 돌아다니면서 음성 대화, 문자채팅 등으로 소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진행이 어려운 행사와 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를 단순히 재미의 개념을 넘어 교육 서비스와 학과 체험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 및 체험을 유도하는 소통 채널은 물론 비대면 교육 서비스가 가능한 공간으로도 이용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구축에 참가한 디지털콘텐츠공학과 김동규(2학년) 학생은 “선배님과 메타버스 구축을 통해 전공 학습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를 할 수 있었다”면서, “전공 지식과 인성 교육 등을 바탕으로 미래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버스 구축을 주관한 학과장 이용환 교수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재미있는 가상공간을 구축하고, 비대면 교육과 학생 작품전을 메타버스에서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면서, “온라인 교육 서비스와 메타버스 전시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신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 등 창의적 사고와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