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초등학교와 MOU 협약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1-11-05 11:34:28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경기도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일 용인초(용인시 처인구 소재)와 업무협약을 진행, 생존수영교육의 활성화와 생존수영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보급으로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지역문화에 협조키로 했다. 


이와 같이 코로나-19로 수영장에서의 단체 입수교육이 어려워지고 교육청의 실내체험 교육 커리큘럼 권장에 따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수영전문지도자(생존수영전문가)들은 실내에서도 체험이 가능하도록 오랜 시간 준비한 생존수영 실내체험교육과정을 이달 1일부터 용인초에서 진행했다. 


용인초 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3학년에서 6학년 18개반 500여명 학생이 참가해  수상에서의 위기대처 방법을 익히면서, 지상에서 이뤄지는 수상 교육이라는 단점을 보완키 위해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패트병, 구명조끼, 애니, 구글카드보드 등 여러 도구와 재료를 준비하여 교육시간에 활용할 예정이다.

  

총 6차시로 운영되는 생존수영 실내체험교육은 1·2차시에는 물적응 및 실습, 3·4차시에는 구명조끼 착용법과 심폐소생술, 5·6차시에는 VR 가상체험을 통한 위기대처 능력과 수영의 기본동작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우게 된다.

  

조만간 발표되는 위드 코로나 교육 정책에 따라 실내체험교육은 수영장 실습교육과 병행해 진행될 수도 있다.

  

청소년수련관은 2022년에는 생존수영 교육이 정상적으로 운영돼 많은 청소년들이 수상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수영장에서 익힐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용인지역에 유일한 청소년수련관으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시민들과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한 체육 시설뿐 아니라 용인시청소년정책에 알맞은 청소년의 주요활동 공간으로 청소년의,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에 의한 자치활동, 학교연계, 수련활동, 다양한 교육 등 흥미롭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