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대 홍정효 교수, 벤처창업진흥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0-12-17 22:22:23

기사수정

경남대 홍정효 교수

[박광준 기자]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 경영학부 홍정효 교수는 1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서 열린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이 시상식은 벤처.창업생태계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유공자를 격려하는 자리로 대부분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됐다. 


경남대 홍정효 교수는 2008년 경남대 창업보육관장을 시작으로, 창원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창업지원센터, 조선업희망센터 등에 창업 관련 총괄 책임자를 역임하면서, 대외 활동을 통한 지역 내 창업 중소기업 성장에 크게 일조했다.


특히, 창원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장 재임 중 창원 지역 내 360여 개의 창업기업을 발굴하면서 1인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창원시 창업지원센터에서 창업상담을 진행, 상담에 참여한 약 2,100여 명의 기업 애로 사항 해소에 노력해왔다. 


또 창원시 창업지원센터 운영 중 창업교육을 통해 지역 내 약 3,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정부에서 추진한 조선업희망센터 창업지원 총괄책임자로서 지역 내 조선업계들이 맞은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기여해왔다.


이밖에도 홍정효 교수는 경남여성경제인협회와 ‘차세대여성CEO육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면서 여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 사업아이템 선정 등 창업 관련 기본 교육과 창업유관기관 현장방문 등을 진행해 차세대 여성CEO로 성장할 우수 인재 양성에 앞장서왔다.


현재 홍 교수는 2010년부터 중소기업융합회에서 자문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외에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로봇랜드재단, 창원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등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육성하는 기관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