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테크스타 & 웨스턴 유니온 액셀러레이터, 포용적 금융의 미래 선도하는 2020 클래스 발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0-07-17 17:25:05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국경과 통화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자금 이동 분야의 선두주자인 웨스턴 유니온(뉴욕증권거래소: WU)과 글로벌 투자 및 혁신의 플랫폼 테크스타(Techstars)가 14일 두 번째 테크스타(Techstars) & 웨스턴 유니온 액셀러레이터(Western Union Accelerator)를 발표했다.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에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디지털 뱅킹 및 고급 분석에 이르기까지 10개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관통하는 공통 주제는 기술과 혁신을 활용해 포용적 금융을 통해 글로벌 경제와 지역 경제에 더 많은 액세스를 제공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2020 액셀러레이터 회사는 필리핀, 이집트, 감비아, 홍콩, 인도네시아, 인도, 이스라엘, 나이지리아, 싱가포르, 스페인, 남아프리카 및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온 창업자들이 주도합니다. 이들은 보다 공평한 글로벌 금융 시스템 액세스를 가속화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포용적 혁신에 대한 웨스턴 유니온의 강력한 의지에 뜻을 같이 했다.  


프로그램 리더들이 어떤 기업이 세계 보건 위기에 직면해 COVID 이후 세계에서 금융 액세스를 가속화하고 확장할 수 있을지 심사 숙고할 때 2020 액셀러레이터 선정 과정에서의 금융적 접근의 개념은 자칫 길을 잃고 헤맬 수 있는 상황에서 밤하늘의 나침반인 북극성(North Star)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스타트업 창업자들은 13주간의 집중 가상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 컴플라이언스, 모바일 지갑 및 결제를 포함해 다양한 분야에서 핀테크 주제 전문가의 멘토링, 기업 전문성, 비즈니스 전략 및 마케팅 지침을 통해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집중하게 된다.  

Shelly Swanback의 웨스턴 유니온 제품 및 플랫폼 사장은 “웨스턴 유니온 팀은 금융 서비스 생태계 전반에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창업자와 기업가들로부터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에서 보다 포용적 금융 서비스와 지급 기술을 개발하고자 하는 이때 올해 포트폴리오에 펼쳐진 폭넓은 시야와 경험 그리고 기술은 좀 더 파격적인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Swanback은 이어 “여러 국가의 창업자들이 액셀러레이터의 수많은 회사를 이끌고 있다는 사실이 특히 자랑스럽습니다. 이는 수많은 직원, 고객, 파트너 저변에 깔린 글로벌 다양성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수십억의 사람들이 금융의 최첨단 혁신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비즈니스와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기회를 창출하고 불평등 격차를 해소하려면 글로벌한 시선이 중요합니다”라고 덧붙였다.

New American Economy에 의하면 미국에 기반을 둔 미국의 양당 연구 및 옹호 단체는 연방, 주 및 지방 이민 정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2019년에는 Fortune 500대 기업 중 약 45 %가 이민자 또는 자녀에 의해 창립됐다.

테크스타 웨스트 유니온 액셀러레이터(Techstars Western Union Accelerator)의 상무 이사인 Ethan Austin은 “2020 Techstars & Western Union Accelerator 참여에 선정된 회사를 발표하게 돼 자랑스럽다. 여기 선정된 회사는 모두 첨단 기술을 사용해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솔루션으로 시스템 산업의 장애물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13주 동안 우리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회사가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2020 Techstars & Western Union Accelerator는 10월 8일 스타트업 설립자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잠재적 투자자에게 선보이면서 화려하게 대미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올해 이 프로그램은 COVID-19의 영향으로 직접 대면 프로그램에서 가상 프로그램으로 전환됐다.

2006년부터 테크스타(Techstars)는 2000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협력해 젊은 스타트업 회사와 글로벌 기업 사이에 깊고 의미있는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테크스타 웨스트 유니온 액셀러레이터(Techstars & Western Union Accelerator)의 경쟁적인 선정 과정은 2020년 초에 수백 명의 기업가들이 10개의 탐나는 자리 중 하나를 차지하기 위해 각축을 벌이면서 시작됐다.  

테크스타와 웨스턴 유니온은 2020 Techstars & Western Union Accelerator 참여에 선정된 회사에 진심으로 축하와 따뜻한 환영을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