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디지털대, 2020 한복전문교육 지원사업 ‘한복대교’ 교육프로그램 선정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0-05-29 11:27:43

기사수정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김은경 학과장이 이 대학의 패션쏘잉룸에서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박광준 기자]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20 한복전문교육 지원사업〈한복대교〉' 프로그램 공모에서 교육지원 분야로 선정돼 교과 운영 지원금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 공모 선정으로 ‘패션한복디자인실습’ 교과목의 온.오프라인 교육비, 실습재료비 전액을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패션한복디자인실습' 교과목에서는 한복구조의 특징에 따른 한복 재단, 봉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을 배우면서, 한복패턴을 발전시키는 기초능력과 함께 한복으로부터 응용 가능한 다양한 디자인 제작법을 익힐 수 있다.
 
이 외에도 패션학과에는 '2019 한국U러닝연합회 콘텐츠 AA등급 품질인증'을 받은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도 개설돼 있다. 이 교과는 디지털 도구를 이용한 체계적 훈련을 통해 디자인 방법의 구현을 실현하고 패션현장실무에서의 활용도 및 업무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과목이다.
 
김은경 패션학과 학과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패션계에도 ‘디지털 패션’ 경험이 중요해지는 시기인데 이번 교육지원사업에 본교 교육프로그램이 선정돼 뜻깊다"면서,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온라인 패션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온오프라인 패션 실습, 패션 전시회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실무중심 패션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패션학과, 디자인학과,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문예창작학과 등 IT및문화예술계열 등 24개 학과에서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