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은행, 프리미엄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론칭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4-04-23 09:37:19

기사수정
  • 손님 투자성향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 제안...보유 부동산 운용.개발.매각 종합 컨설팅 제공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하나 부동산 올케어솔루션 업무협약’에 참석한 (왼쪽부터)손형준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CMO,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전주형 에디트콜렉티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하나은행[이승준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공간관리 전문기업인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인공지능(AI) 기반 기획설계 프롭테크 기업인 에디트콜렉티브와 함께 프리미엄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부동산 올케어 솔루션’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나 부동산 올케어 솔루션’은 하나은행 WM본부 자산관리컨설팅센터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직접 수행하는 프리미엄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다. 손님이 보유한 다양한 종류의 부동산을 종합적으로 가치평가·분석해 손님 투자성향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손님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이 보유한 부동산에 대해서도 증여.상속.매각 중 어떤 것이 유리한지 분석해 준다. 또한 노후화된 건물을 리모델링해 운용수익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 및 절세전략 등 보유 부동산 전반의 운용.개발.매각에 이르는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에디트콜렉티브 업무협약을 맺었다.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은 초대형 빌딩 자산관리 분야에서 50여년간 노하우를 쌓고 지난해 ‘샌디’라는 브랜드로 중소형 빌딩 분야까지 진출했다. 에디트콜렉티브는 AI.빅데이터 기반 기획설계 자동화 서비스 ‘플렉시티’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10월 부동산 및 자산관리 전문위원들이 손님과 함께 부동산 투자 유망지역을 탐방해 투자포인트를 직접 설명해 주는 국내 금융사 유일의 ‘체험형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부동산 투어를 선보였다. 이어 이번 ‘하나 부동산 올케어 솔루션’을 통해 부동산 분야에서 ‘자산관리 명가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관계자는 “부동산이 전체 자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우리나라 부(富)의 특성을 감안, 개별 부동산이 아닌 손님 중심의 종합적인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안해 드리고자 이번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손님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발굴해 손님에게 더 큰 가치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