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으로부터 특별상 수여 받아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4-02-03 04:30:06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1일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으로부터 ‘IOC 프레지던트 특별상’을 수여받았다.


이날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하기 위해 개최된 IOC 환송 리셉션에서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이 된 강원도에서 청소년 선수들이 빛날 수 있는 완벽한 무대가 제공된 것에 감사한다"면서, "이는 대한민국 정부와 지자체, 조직위원회 그리고 대한체육회가 힘을 합쳐 만들어낸 결과”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각종 미디어에서 2억 5천만 회 이상 노출됐는데, 이는 어떤 청소년 대회에서도 유례가 없는 수준"이라면서, "대한민국이 높은 수준의 동.하계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다는 것이 다시 한 번 입증된 성공적인 대회”라고 덧붙였다.


IOC 프레지던트 특별상은 IOC위원장이 올림픽운동 확산에 기여한 사람을 직접 지명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IOC 설립 130주년과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라는 의미를 더해 이기흥 회장에게 수여됐다.


이에 이기흥 회장은 “대회 개최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운영요원 및 자원봉사자, 조직위원회, 정부와 IOC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자라나는 청소년 선수들에게 유·무형의 올림픽 유산이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체육회는 우리 선수들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동계올림픽을 비롯한 다가오는 대회에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국민 여러분의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선수단(단장 이혁렬)은 쇼트트랙과 피겨 등 빙상 종목 외에 봅슬레이, 아이스하키, 스노보드 등 다양한 종목에서 총 17개(금메달 7개, 은메달 6개, 동메달 4개)의 값진 메달을 획득하며 종합순위 3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엘리트체육더보기
 축구더보기
 야구더보기
 생활체육더보기
 전통무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