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슷한 것은 비슷한 것을 끌어당긴다
  • 심종대 발행인
  • 등록 2023-11-09 09:32:53

기사수정
  • 부와 성공의 ‘비밀’...론다 번의 ‘시크릿’

자료사진

당신은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자석이다. 당신 안에는 세상 그 무엇보다 강한 자기력이 깃들어 있고, 그 헤아릴 수 없는 자기력은 바로 당신 생각을 통해서 방사된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긴다’는 뜻이고, 그렇기에 뭔가 생각하면 그와 비슷한 생각들이 당신에게 끌려오게 된다. 당신이 몇 가지 직접 경험했을 만한 몇 가지 예를 들어보자.


마음에 들지 않는 어떤 일에 대해 생각하게 됐는데, 생각하면 할수록 상황이 더 나빠지는 것처럼 느껴 본 적이 없는가? 이는 당신이 어떤 생각에 몰입할 때, 끌어당기는 법칙에 따라 곧바로 그와 비슷한 생각이 당신에게 끌려왔기 때문에 일어난 현상이다. 몇 분도 채 안되어 처음 했던 것과 비슷한 불행한 생각들이 엄청나게 떠올랐을 것이다. 그래서 상황이 점점 더 나빠지는 것처럼 느껴졌고, 생각하면 할수록 점점 속이 상했을 것이다. 


음악을 듣는데 얼마 후에 그 음악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 경험도 해봤을 것이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음악과 비슷한 생각들이 끌려왔고, 따라서 머리에서 노래가 빙빙 맴돌기 때문이다. 당신은 스스로 의식하지 못했더라도, 노래를 들을 때 거기에 주의를 기울여서 생각을 집중했던 것이다. 그 과정에서 노래와 비슷한 생각들이 강력하게 끌어당겼고, 따라서 끌어당김의 법칙이 작동해서 그 노래에 관한 생각이 반복해 떠오르게 된 것이다.


지금 당신의 삶은 지난날 당신이 한 생각들이 현실에 반영되어 나타난 결과물이다. 과거에 한 생각 중에는 훌륭한 생각도 있고, 그렇지 못한 생각도 있다. 누구나 자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을 끌어당기기 때문에, 지금까지 당신이 삶의 여러 가지 일들에 관해 어떤 생각을 해왔는지 알아보기란 어렵지 않다. 당신이 무엇을 경험했는지 살펴보면 드러나기 때문이다. 


마음으로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그 생각이 마음에 가득하게 할 수 있다면, 그것이 당신의 인생에 나타날 것이다. 이 강력한 법칙을 통해 생각이 실체가 되어 삶에 나타난다. 생각이 현실이 된다. 이 말을 반복해 보라. 이 생각이 당신 의식에 스며들게 하라. 생각이 현실이 된다. 


“지배적인 생각이나 마음가짐은 자석처럼 비슷한 것을 끌어당기는 법이므로, 마음가짐이 어떠하든 그에 어울리는 조건이 삶에 나타날 수밖에 없다”-찰스 해낼


생각은 자석이고 생각에는 주파수가 있다. 당신이 생각할 때 그 생각은 우주로 전송돼 같은 주파수에 있는 비슷한 것들을 자석처럼 끌어당긴다. 전송된 것은 모조리 원점으로 되돌아간다. 그리고 원점이란 바로 당신이다. 


이렇게 생각해보라. 텔레비전 방송이 특정 주파수를 이용해 방송 신호를 보내면, 그것이 시청자의 텔레비전에 나타난다. 사람들은 대부분 그 작동 원리는 이해하지 못하지만, 각 채널마다 주파수가 있고 그 주파수에 채널을 맞추면 화면이 나타난다는 것은 이해한다. 채널을 바꾸면서 주파수를 선택하면 그 채널에서 방송되는 내용이 화면에 보인다. 다른 방송을 보고 싶으면 채널을 바꿔서 다른 주파수에 맞추면 되는 것이다. 


당신은 ‘인간 송신탑’이고, 지상에 세운 어떤 텔레비전 송신탑보다 강력하다. 아니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송신탑이다. 당신이 보내는 전파는 당신의 인생과 이 세상을 만들어낸다. 당신이 송신하는 주파수는 도시와 국경과 이 세상 너머까지 전달된다. 온 우주에 퍼진다. 그리고 그 모든 일이 바로 ‘당신의 생각’으로 일어난다.


당신이 전송한 생각의 결과로 돌아오는 그림은 텔레비전 화면이 아니라 당신의 거실, 인생에 나타난다. 생각이 특정 주파수를 형생해 그 주파수에 있는 것들을 끌어당기면, 그것들이 삶에서 나타난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생각을 바꿔서 주파수와 채널을 바꿔라. 


풍요로운 모습을 생각할 때, 당신의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해 자신의 삶을 강력하고 의식적으로 창조하는 것이다. 그러나 아주 분명한 문제가 남아 있다. “그렇다면 왜 모두가 꿈을 실현하지 못하는 거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