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독일DHV와 MOU 체결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8-22 18:37:58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KPGA)는 21일 독일 행.패러글라이딩협회인 DHV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간의 협회 운영 모델과 제규정, 안전가이드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KPGA와 DHV는 협회 운영에 필요한 운영 규정, 회원관리, 자격 규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양 협회 소속 회원들을 위한 보다 쾌적한 비행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하고, 특히 안전교육에 있어서는 어느 분야보다 더 높은 관심을 두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양 협회 소속 회원들이 서로의 나라를 방문할 때 필요한 비행지역 안내와 안전 가이드 등을 제공하고, 패러글라이딩을 통한 양국의 스포츠 발전과 여행산업 발전에도 협력키로 했다.


이날 MOU에 서명한 로빈 프리스(Robin Frieß) DHV CEO는 지난 19일부터 한국을 방문해 국내 글라이더 제조사인 진글라이더 공장을 방문하고, 문경활공랜드를 찾아 한국의 비행환경 등을 경험하고, 한국의 패러글라이딩 지도자들을 위한 강연을 가졌다.


로빈 DHV CEO는 "DHV는 전세계적인 브랜드인 진글라이더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 KPGA와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됐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양 협회가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많은 파일럿들이 보다 안전하게 비행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송진석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장은 "4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수십년간 안정적인 운영을 해 온 DHV의 운영 방식을 본받아 우리 협회도 전세계 패러글라이딩인들이 주목하는 협회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는 지난달 임원들이 이탈리아를 방문해 이탈리아 북동부 프리울리 지역 클럽 협회(Volo Libero Friuli) 및 SRS 조직위원회(Sports Racing Series Committee)와의 2개의 MOU를 체결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엘리트체육더보기
 축구더보기
 야구더보기
 생활체육더보기
 전통무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