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주자 요원' LG 최승민, 트레이드 후 처음 1군 등록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7-28 22:43:40

기사수정

최승민/사진=LG 트윈스 제공[이승준 기자] 최승민이 LG 이적 후 처음으로 1군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염경엽 LG 감독은 28일 서울시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프로야구 두산과의 경기를 앞두고 "외야수 문성주가 발뒤꿈치에 미세한 통증을 느껴서 외야수 한 명이 필요했다"고 최승민의 1군 등록 배경을 설명한 뒤 "최승민에게 퓨처스리그에서 조정할 시간을 조금 더 주고 싶었는데, 일단 1군에 올려 대주자와 대수비로 활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LG는 송찬의를 2군으로 내려보냈다.


최승민은 지난 18일 NC에서 LG로 이적했다.


LG는 투수 채지선을 NC로 보냈다.


LG는 대주자로 뛰던 신민재가 '주전급 2루수'로 도약하자, 대주자 요원 최승민을 트레이드로 영입했다.


최승민은 2015년 육성선수로 NC에 입단해 1군 116경기에 출전해 타율 0.297, 5타점, 32득점, 16도루를 올렸다.


올해는 이날 처음으로 1군에 올라왔다.


올 시즌 퓨처스리그에선 26경기에 출전해 타율 0.222를 기록했고, 도루는 10개 성공했다.


LG로 이적한 뒤에 치른 두 차례 2군 경기에서는 3번 베이스를 훔쳤다.


염 감독은 "최승민은 주력이 확실히 좋은 데 스타트 동작에 조금 약점이 있다"고 보완할 점도 지적했다.


LG는 전날 KT와 원정 경기에서 역전승하면서 가장 먼저 시즌 50승을 채웠다.


51승의 열쇠는 올 시즌 부진을 겪고 있는 선발 투수 켈리가 쥐고 있다.


염 감독은 "켈리가 예전에는 후반기에 더 좋은 성적을 냈다. 올해 후반기 첫 등판에서는 부진했지만, 예전의 켈리로 돌아와 주길 기대한다"면서, "오늘은 불펜진의 체력 비축을 위해서라도, 켈리에게 6이닝을 맡길 생각"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엘리트체육더보기
 축구더보기
 야구더보기
 생활체육더보기
 전통무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