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 대천해수욕장 보령머드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5-30 08:44:43

기사수정

CJ로지스틱스 소속 스톡카가 전시되어 있다. /이승준[이승준 기자] ‘2023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 더커진 모습으로 이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보령머드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렸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아주자동차대학과 보령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3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은 차량 튜닝, 전시, 모터스포츠 등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을 품은 전국 자동차 튜너들과 모터스포츠 마니아들의 축제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튜닝카를 비롯하여 오프로드, 캠핑카, 스포츠카, 슈퍼카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자동차와 오토바이 600여 대의 전시가 이뤄졌다.


또한 모터스포츠로 짐카나 경기와 드리프트 경기가 상위 2개 클래스의 선수들을 초청해 열렸으며, 동승 체험, 쇼런 등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브랜뉴레이싱팀 GT경기용 차량들도 전시됐다./이승준

짐카나는 평탄한 광장에 표주 등을 사용해 대단히 복잡한 코스를 설정하고, 그것을 빠져나가는 시간을 다투는 경기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열린 엔듀로 경기는 바이크 대회 종목 중 하나로 구조물 통과, 산악험로 등을 주행하는 것으로 약 80명의 국내외 바이크 선수들이 참여했다.


한편 축제 개막식은 5월 27일 오후 5시 30분에 열렸고, 축하공연으로 문희경, 나건필, 캔(배기성)이 출연했다.


캔암 부스에서 스즈키와 콜라보하여  레이싱모델 강하빈, 허애선, 이수빈이 우천에도 캔암 4륜 바이크와 함께 포즈를 하고 있다./이승준

5월 28일 오후 7시 30분부터는 EDM, 힙합 공연이 열리고 DJ바비&스클비, 안소미, DJ쿨(김성수) 등이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중단됐다.


이 밖에도 축제 기간에는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한마당’도 함께 열렸다. 조개구이 한마당에서는 무료시식 행사와 조개 OX퀴즈, 조개 무게 맞추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2023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은 우천으로 인해 여러가지로 아쉬움이 남는 행사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