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023 아산 특수학급 스포츠스태킹 대회 교사 사전 연수 실시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3-05-16 00:42:10

기사수정

[민병훈 기자]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1일, 아산 관내 특수학급 교사들을 대상으로 스포츠스태킹 대회 사전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6월말로 예정돼 있는 아산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스포츠스태킹 대회를 운영하기 위한 지도교사 사전연수로, 특수학급 교사들의 스포츠스태킹 지도역량 강화와 이를 통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소근육 기능 향상 및 대회 참가를 통한 자신감 향상을 위해 진행됏다.


스포츠스태킹이란 테이블 위에서 12개의 컵을 정해진 순서에 따라 쌓고 내리면서 기록을 측정하는 스포츠 종목으로 오로지 자신의 앞에 놓인 컵에 순간적인 집중력을 발휘해 순발력과 신체 조절 능력을 요구하는 경기이다. 


또한 시간을 측정해 미션을 최대한 빨리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반복적인 연습과 도전이 필요해 강한 인내심을 기를 수 있는 종목이다. 스포츠스태킹은 체력적인 부담이 적고 장애학생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누구나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로 많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는 한국스포츠스태킹협회 사무국장인 최석원 강사님이 진행했고, 스포츠스태킹 종목의 기본이론을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 실제로 경기 방법을 경험해 봄으로써 교사가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경기규칙, 지도전략, 응용게임 등 구체적인 지도방법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


연수에 참여한 아산북수초등학교 서모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스포츠스태킹이라는 종목을 배우고 실제로 수행해봄으로써 깊게 이해할 수 있었고, 다양한 활용방법을 배워 대회 뿐만 아니라 수업 활동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 이경범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학생들의 운동기능 및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여러 가지 스포츠 활동을 경험하고 여가활동으로 응용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