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도,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김진산 기자
  • 등록 2023-04-24 10:03:05

기사수정


[제주 김진산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과 2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3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Y-FARM EXPO)에서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는 이달 21일과 22일 양일간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운영되고, 박람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기부방법과 혜택 등 정보를 안내하고, 기부자에게 제공되는 제주만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전시한다.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 홍보 스티커가 부착된 삼다수를 제공하고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귤로장생 제주감귤도 맛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 고향사랑기부가 인증된 참여자에게는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엠블럼(Loving Jeju, Giving Back)이 새겨진 홍보물품도 제공한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를 통해 제주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잠재적 기부대상자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에서 제주만의 매력적인 답례품을 소개하고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기금사업 등을 적극 활용해 제도 홍보와 동참 독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종합정보시스템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제주공항 및 ICC제주 제주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