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 ‘새가버치 새활용크루 3기’ 인증패 수여
  • 미디어팀
  • 등록 2023-04-20 20:34:12

기사수정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꿈달아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새활용크루 3기’ 인증패 수여 후 ‘지구의 날, 꿈달아 텀블러데이’ 기념으로 단체 사진을 촬영하였다.[미디어팀] 충남 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진행된 카카오메이커스 새가버치 새활용 캠페인 단체팀으로 활동해 ‘새활용크루 3기’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카카오메이커스 새활용크루 3기 활동으로 참여 청소년들은 안 입는 셔츠와 티셔츠를 모아 카카오메이커스에 전달했고, 전달된 의류는 섬유 업사이클링을 통해 양말로 제작돼 새활용하고, 양말을 판매한 금액은 지역사회 어린이에게 기부됐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는 17일 센터에서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지구의 날-꿈달아 텀블러데이’를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하루동안 일회용품 사용 대신 텀블러를 지참해 생활했고, 앞으로 꿈달아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은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인증패를 대표로 수여받은 류정희 청소년은 “새가버치 활동을 통해 인증패를 수여받아서 기쁘고, 지구의 날을 맞아 진행된 꿈달아 텀블러데이를 통해 스스로 텀블러를 챙기며 일회용품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아산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보충학습,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진로탐색, 급식 및 심리검사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현재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2023년 신입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