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24년 국비확보 및 ’23년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미디어팀
  • 등록 2023-03-26 00:54:11

기사수정


[미디어팀] 경남 김해시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홍태용 시장 주재로 2024년 국비 확보  및 2023년 신속집행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국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는 경기침체 극복과 민선 8기 역점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국비 확보가 필수적인 만큼 지난달 국비확보 추진전략보고회에 이어 2024년 전체 국비신청사업 중 시의 중점 현안사업 131건 3,873억원에 대한 사업별 국비 확보 활동 및 동향, 추진전략에 대한 대책 논의로 이뤄졌다. 


2024년 국비확보 주요사업 중 미래 100년 먹거리 산업 육성을 위한 ▲전동화자동차 전략부품 사업화 촉진 플랫폼사업 ▲김해오픈이노베이션(OI)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을 비롯해, 정부의 자원순환과 탄소중립 정책에 연계한 ▲김해시 자원순환시설 현대화사업 ▲김해시 폐플라스틱 공공열분해시설 설치사업 등의 국비확보 활동상황을 점검했다.


또 이상기후로 인한 자연재해에 대비하는 ▲진영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감노지구 자연재해위험 개선정비사업 ▲이동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내덕지구 도시침수 예방사업 등과 공공 기반시설(인프라) 구축을 위한 국비사업인 ▲초정~화명간 광역도로 건설 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노후 상수도 개선사업 등의 중앙부처의 동향을 점검하는 한편 2024년 개최예정인 전국체전에 대비한 ▲김해운동장 건립사업 ▲생활체육시설 확충지원사업 등의 국비 지원요청 사항을 살폈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도 함께 점검했고 시는 올 상반기 소비투자 분야를 포함해 총 9,441억원 집행을 목표로 신속집행을 추진 중이다.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라 중앙정부에서는 경제안정과 서민.취약계층의 어려움 완화를 위해 상반기 신속집행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 중이며, 김해시도 정부 기조에 맞춰 연초부터 신속집행 보고회 및 소비투자 부진부서 대책보고회를 매월 개최하는 동시에 집행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등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국비를 확보하려면 무엇보다도 사업에 대한 우리 시의 의지와 열정이 중요하다”면서, “우리 시 현안사업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전 직원과 함께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생안정을 도모키 위해 신속집행도 상반기 집행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