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지역 주민 간담회 진행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3-09 08:46:22

기사수정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은 지역 주민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역 주민 39명과 ‘마을의 품격 : 따뜻고을’ 주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사진제공=‘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박광준 기자]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은 지역 주민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역 주민 39명과 ‘마을의 품격 : 따뜻고을’ 주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3년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의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주민활동조직(행복클럽, 모아모아, 안테나, 슬기로운 봉사생활) 및 새롭게 참여하는 주민활동가를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후, 주민활동가들이 직접 마을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희망하는 활동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채종병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주민들이 평상시 생각했던 마을의 문제점을 함께 공유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간담회 때 나온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주민활동조직 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은 간담회 주민 발표 사진/사진제공=‘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간담회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나 하나라도 먼저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를 잘 한다면 우리 마을의 환경 문제가 개선될 것"이라면서, "다른 주민들도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해보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은 1994년 2월 아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이끌어내기 위해 아산시 온양2동.온양5동.온양6동.송악면 관내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