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국제보트쇼와 한국국제낚시박람회가 킨텍스에서 개막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3-04 18:35:34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국내 최대 낚시전시회인 한국낚시박람회와는 경기국제보트쇼는 2022년부터 동시 개최하고 있으면, 이달 3일부터 5일까지 열린다.


지난해보다 1.5배 넓게 확보된 3만2157m2규모의 고양시 킨텍스(KINTEX) 실내전시장에서는 세일링 요트.고무보트.서프보드 등 150여 척의 레저선박, 엔진.부속.차량용 견인 장치 등 장비.용품과 캐러밴.캠핑카 등 해양레저관광과 접목한 대중 아웃도어 제품이 전시된다. 


캔암부스에서 레이싱모델 홍제이,김시후,조은하가 홍보를 하고 있다./이승준

'해양레저산업의 기술혁신을 통한 시장선도의 기회', '안전한 해양레저 기반 마련을 위한 해양레저 교육의 중요성' 등의 국제컨퍼런스와 '세일보트 엔진 알아보기' 등 40개가 넘는 구체적이고 다양한 오픈 컨퍼런스가 세 개의 컨퍼런스 장소에서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첨단기술·친환경특별관이 운영되고 있다. 상용선박을 중심으로 연구개발과 국제표준화가 진행 중인 자율운항 기술의 레저선박 접목 가능성과 비전 제시를 위해 대우조선해양.삼성중공업 등 대형 조선사가 참여하는 한편, 시험용 선박도 행사장에 전시하고 있다. 전기엔진·배터리 등 친환경 레저선박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국내 강소기업 제품도 국내·외 기업 관계자와 대중에게 선보이고 있다.


혼다부스에서는 보트용 모터엔진을 전시하고 있다./이승준코로나19로 중단됐던 해외바이어의 대면 상담도 재개된다. 상담회는 사전 신청·조율을 통해 온라인 영상회의로도 진행되지만, 영국·호주·싱가포르 등 해외기업이 전시관을 직접 방문해 국산 레저장비 업계를 둘러보고 구매.계약을 협의하고 있다.


한국낚시박람회에서는 '최운정 낚시프로의 도슨트 투어'와 '루어낚시 기술 및 캐스팅 시연' 등 대형풀장 체험 이벤트가 다양하게 열린다. 


이 밖에 '해양레저산업의 기술혁신을 통한 시장선도의 기회', '안전한 해양레저 기반 마련을 위한 해양레저 교육의 중요성' 등의 국제컨퍼런스와 '세일보트 엔진 알아보기' 등 40개가 넘는 구체적이고 다양한 오픈 컨퍼런스가 세 개의 컨퍼런스 장소에서 진행되고 있다.


바다로 부스에서 레이싱모델 진하진이 체험홍보를 하고 있다./이승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