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양대학교병원, ‘제21차 QI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2-25 16:36:10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윤호주)은 지난 20일 신관6층 세미나실에서 의료질 향상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제21차 QI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노성원 QI 실장(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는 참가한 총 17개 팀 중 금상(1팀), 은상(1팀), 동상(14팀), CQI(1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윤호주 병원장은 “매년 의료질 향상을 위해 많은 구성원이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주제로 발표를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면서, “앞으로도 환자에게 신뢰받고, 구성원의 안전도 지키는 스마트한 의료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비대면으로 사내망을 통해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됐다. 금상은 ‘웹 기반의 교육프로그램 제작을 통한 업무 표준화’를 발표한 TO DO! TO DO!(본관 18층), 은상은 ‘효율적인 외래 진료 후 안내문 개발을 통한 만족도 향상’을 발표한 ‘Show me the 한양 Way(간호국 외래)’, 동상은 ‘내.외부 고객 요구에 따른 만족도 향상 활동’을 발표한 OH YES팀(본관8층)외 13개팀, CQI상은 ‘손위생 수행률 향상과 환경소독 강화로 중환자실 MRAB 분리 건수 감소를 위한 CQI활동’을 발표한 MRAB 강철 수비대팀(중환자실위원회)이 수상했다.


한양대학교병원은 환자안전, 환경 개선,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매년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