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9월 첫 삽...2026년 말 준공 목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2-12 18:48:06

기사수정

일산 테크노밸리 구성도/고양시 제공[박광준 기자] 경기 고양시는 9월 중 경기북부 지역의 새로운 성장 거점의 역할을 맡을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도시개발사업이 2026년 말 준공을 목표로 시작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의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공사 기술제안입찰 제안서 평가가 완료됨에 따라 시는 3월 기존구조물 철거 및 매립폐기물 사전조사 등 우선시공분 공사를 착공하고, 실시설계를 거쳐 9월 본공사 착공에 들어간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는 경기도와 고양시, 경기주택도시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가 공동으로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일원에 약 87만㎡(26만평) 규모로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사업비 약 8500억원을 투입해 미디어.콘텐츠, 바이오.메디컬, 첨단제조 분야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입지기반을 조성한다.


시는 공사과정에서 설계.시공 병행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공계획을 수립해 공기를 단축함과 함께 신기술.신공법 적용 등 건설 전과정에 첨단기술이 융합된 스마트 건설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특히 시공품질을 확보하고, 각종 재해에 특화된 방재대책을 수립해 재난.재해 등 건설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추진 과정에 중점 유치산업인 바이오.메디컬, 미디어.콘텐츠 분야 기업이 조기에 입주해 경기 북부지역 신성장의 핵심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맞춤형 기업유치 활동을 전개해 경제자유구역 조성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신성장 산업의 메카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