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배우 박수연,인스타그램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실전 노하우에 대해서 설명하는 강의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2-02 10:36:19

기사수정

배우 박수연, 수익을 창출하는 실전 노우하우 강의(사진 : 박수연 인스타그램)[이승준 기자] 배우 박수연은 지난달 28일 부산 디자인진흥원 이벤트홀에서 진행된 강의에서 인스타그램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실전 노하우에 대해서 설명하는 강의 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이 강의 영상은 박수연이 인플루언서 마켓 ‘수연샵’을 운영하게 된 계기부터 자신의 경험담들을 풀어나가면서 인스타그램으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강의영상이었다.


박수연은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나온 만물상 동석이를 예를 들어 설명하면서 동석이를 기다리는 할머니들과의 관계성 그리고 자신을 기다리지 않고 다른 만물상에게 물건을 산 할머니들에게 화를 내는 동석이와 할머니들 사이의 관계성을 높은 친밀도라고 표현했다. 


강의가 끝난 후 꽃다발을 받은 배우 박수연(사진 : 박수연 인스타그램)시대는 바뀌었지만 동석이가 그랬던 것처럼 판매를 잘하는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친밀도가 높아야 하며, 찐 단골이 많아야 하고, 내가 파는 제품은 내가 직접 골라야 되며, 내가 만든 것처럼 제품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고 노력해야 하고, 한번 판매하고 끝이 아니라 고객의 소리를 끝까지 들어줄 줄 알아야 된다” 이야기 했다.


한편 박수연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판매하는 사람들을 팔이피플 또는 인팔이라고 하는 이유가 인스타그램에서 단기간에 얻은 인기로 큰 노력과 준비없이 너무 쉽게 물건을 팔기 때문에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발생해서 인플루언서들을 그렇게 보는 것이라고 했다. 그렇기 때문에 인플루언서 셀러들은 사람들이 나를 믿어주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진심을 담아 물건을 판매하고 물건 판매 후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한다면 고객들은 분명히 인플루언서의 진심을 알아 줄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스타인사이드더보기
 스크린과의 만남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