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온-아트스쿨 페스티벌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12-11 19:42:18

기사수정

인천국제공항공사는 8일부터 10일까지 인천 중구 하늘문화센터에서 ‘2022 인천공항 온-아트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8일 오후 영종초등학교 학생들이 어쿠스틱 기타 공연을 하고 있는 모습[이승준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인천시 중구 하늘문화센터에서 ‘2022 인천공항 온-아트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인천공항 온-아트스쿨은 공사가 지역 문화예술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맞춤형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역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현재까지 인천공항 인근 20개 초등학교, 2,30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공사는 지난 2007년부터 15년간 지역 교육인프라 강화를 위해 초․중학교에 총 75억 원의 예술.과학.영어.진로체험 등 다양한 방과 후 수업을 지원해왔고, 지난해부터는 문화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특성을 고려해 문화예술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천공항 온-아트스쿨 페스티벌은 올 한 해 진행된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서, 학생들은 전통공예.웹툰.3D펜아트.사진 등 다양한 작품의 제작 과정과 결과물을 전시하고, K-POP 댄스.클래식기타.연극.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면서 그동안 키워온 꿈과 끼를 발산하는 기회를 갖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8일부터 10일까지 인천 중구 하늘문화센터에서 ‘2022 인천공항 온-아트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는 행사장 전경

이와 함께 이달 10일에는 학생들과 가족들, 지역 주민들이 함께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미디어 아트, 아크릴 모빌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포토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인천공항 온-아트스쿨이 우리 지역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찾아 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공사는 ESG경영을 선도하는 대표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개항 이후 지역의 교육인프라 부족 문제를 해결키 위해 △하늘고등학교 건립 및 운영 지원 △인천공항 가치드림 장학제도 운영 △다문화 청소년 교육멘토링 지원 △도서지역 청소년 세계시민교육 등 다양한 지역 인재육성 사업을 지속해오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