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공항공사-한국서부발전, 감사역량 강화 위한 감사 교류 업무협약 체결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2-10-20 17:19:04

기사수정

지난 19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서부발전 간 감사 업무교류 협약 체결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윤대기 상임감사위원(사진 오른쪽)과 한국서부발전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사진왼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성훈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지난 19일 한국서부발전과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윤대기 상임감사위원, 한국서부발전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상호간 감사인력 교류 및 감사지식 공유를 통해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감사정보 및 전문인력 교류, 내부통제 취약․우수분야 관련 정보교류,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의 활용을 통한 내부감사 품질향상 사례 공유, 포스트코로나 환경에 대응하는 자체 감사방향 및 제도개선 정보 공유 등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지난 19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서부발전 간 감사 업무교류 협약 체결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윤대기 상임감사위원(사진 오른쪽에서 여섯 번 째)과 한국서부발전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사진 오른쪽에서 일곱 번 째)이 협약체결 후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항공사 윤대기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내부통제 및 감사업무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감사 및 경영성과 제고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감사업무 역량강화 및 감사품질 고도화를 위해 올해 6월과 10월 각각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및 한국마사회와 감사업무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그 밖에도 한국공항공사, 한국도로공사, 에스알, 서울교통공사 등 주요 교통인프라 공공기관을 비롯해 강원랜드, 한국수자원공사, 한전KPS, 한국남부발전,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기관과도 감사업무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